SK매직, 광파그릴 방식으로 음식 조리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오븐 부문
SK매직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KS-WEI) 오븐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SK매직의 ‘올인원 오븐’은 ‘광파오븐(EON-CP3A)’과 ‘복합오븐(EON-CS2C)’ 2종으로 나뉜다. 디지털 다이얼과 터치 버튼 하나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히든 광파그릴 방식의 ‘광파오븐’은 원적외선과 함께 발생한 강력한 열풍으로 음식물 속까지 빠르고 균일하게 요리할 수 있다. 또 히든 광파그릴로 기름이 튀지 않아 청소가 간편하고 내구성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는다. 직화그릴 방식의 ‘복합오븐’은 직화 그릴이 최적의 온도로 골고루 열을 전달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게 음식을 조리할 수 있다.

아울러 전자레인지 기능을 더해 간편함을 극대화했다. 최대 1000W의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는 물론 해동까지 편리하고 강력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반적인 전기 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요리의 모든 면을 골고루 신속하게 조리할 수 있다.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에어프라이 기능도 탑재해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직화그릴과 광파오븐 열풍으로 기름기는 빼고, 더욱 바삭하게 조리할 수 있다. 이 밖에 발효·건조 기능, 복합열원 연속조리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을 하나의 제품에서 이용 가능하다.

디자인 또한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LED(발광다이오드) 가이드 라이팅 기능은 직관적이면서도 편리성을 높였다는 분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