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선부 한신더휴' 8월 공급
입력
수정
지면A27
총 377가구…일반분양 275가구한신공영이 오는 8월 경기 안산시 선부동2구역 주택재건축정비사업을 통해 ‘안산선부 한신더휴’(조감도)를 선보인다. 인근에 서울지하철 4호선 등 대중교통이 잘 갖춰져 있는 데다 생활 인프라도 많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전망이다.
선부동 998 일대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 377가구(전용면적 59·84㎡)로 이뤄진다. 이 중 275가구가 일반 분양 물량이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일부 가구는 4베이(방 3개와 거실 남향 배치) 설계를 적용한다.교통 여건이 좋다는 평가다. 서안산IC, 군자IC 등을 통해 영동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 등을 이용하기 편하다. 또 서해선 선부역을 비롯해 서울지하철 4호선 초지역·안산역과 가깝다. 서해선은 경기 부천(소사)에서 안산(원시)을 잇는 노선으로, 향후 대곡~소사선과도 이어진다. 안산·시흥에서 서울 구로디지털단지, 여의도 등을 잇는 신안산선도 2024년 개통 예정이다.
인근에 초·중·고교가 있다. 단지 바로 앞에 선일초교가 있다. 선일중, 선일고와 시립도서관인 선부도서관도 가깝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인근에 홈플러스, 롯데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마트와 한도병원, 고대안산병원, 안산시청 등이 있다. 샛터공원, 선부배수지 체육공원, 선부다목적체육관 등도 가까운 편이다. 약 1㎞ 거리에는 미술관과 오토캠핑장 등으로 구성된 화랑유원지가 있다.
단지 주변에 재건축 사업으로 안산 라프리모, e편한세상 선부역 어반스퀘어, 안산 중흥S클래스 더퍼스트 등이 준공됐거나 공사 중이어서 아파트촌으로 거듭나게 된다. 견본주택은 안산시 상록구 이동 720의 1에 마련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