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경남고성 옥수수축제 개막... `10일까지 온라인 드라이브스루로 진행`

쫀달고사랑회(위원장 장현철)가 주관하고 고성군 동해면/거류면/고성동부농협에서 후원하는 2021 경남고성 옥수수축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반영해 온라인 축제 및 드라이브스루 행사로 7월 1일부터 10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타격을 입은 옥수수 재배 농민들을 위해 안정적인 온라인 판로를 확보하기 위해 진행되는 것으로 남해의 해풍을 맞고 자란 `쫀득하고 달콤하고 고소한` 옥수수를 테마로 하는 프리미엄 옥수수 브랜드 `쫀달고`를 함께 론칭했다. `대한민국 명품 옥수수, 경남고성 쫀달고 옥수수`라는 슬로건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경남고성의 대표 특산물인 옥수수를 알리기 위해 오픈마켓 11번가를 통해 산지에서 바로 수확한 옥수수를 제공한다.축제 기간 중 11번가에서 `경남고성옥수수축제`를 검색하면 명품 고성옥수수를 특가 판매하고 있으며, 7월 1일부터 매일 선착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고성쌀국수 1박스를 사은증정하는 축제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제품 구매후기 작성고객을 대상으로 베스트 후기를 선정하여 고성 생명환경 유기농쌀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온라인 축제와는 별도로 7월 9일 및 10일 양일간 경남고성 거류면 동부농협 앞에서 진행되는 드라이브스루 행사에서는 현장판매 특별할인, 판촉물 증정, 다양한 이벤트 등도 실시한다.또한 신규 구축한 경남고성 옥수수축제 홈페이지에서는 축제 뉴스와 축제기념 옥수수 구매 방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옥수수를 이용한 다양한 요리 콘텐츠를 수록함으로써 경남고성옥수수 축제의 다양한 콘텐츠들을 알린다.

축제추진위원회 장현철 위원장은 "2021년 경남고성 옥수수축제 기간이 끝난 뒤에도 고객들이 지속적으로 옥수수를 구매할 수 있도록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확대 운영함으로써 판매를 이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