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12일까지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 모집

코딩 테스트부터 1·2차 인터뷰 전면 온라인 진행
우수 인턴, 정규직 전환 기회와 현업 개발자 멘토링 지원
카카오페이가 12일까지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을 모집한다. (사진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채용연계형 개발자 장기 인턴십 지원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카카오페이가 채용연계형 개발자 인턴을 모집하는 것은 2019년 이후 두 번째로, 모집 기한은 12일까지다. 이번 인턴십은 세부 직무를 구분하지 않고 모집을 진행한다. 지원자는 최대 2지망까지 선택할 수 있으며, 합격자는 △Back End 개발 △Front End 개발 △iOS 개발 △데이터 엔지니어 △보안솔루션 엔지니어 직군 총 5개 부문 중 적합한 포지션을 논의하여 인턴십을 수행하게 된다.인턴십 프로그램은 8월9일부터 총 6개월간 진행되며, 우수 인턴에 대해서는 인턴십 기간 만료 후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채용 절차는 별도의 서류 전형이 없으며 모집이 끝난 후 7월13일에 모든 지원자에게 코딩 테스트 기회가 부여된다. 이후 1,2차 인터뷰를 개별로 진행한다. 지원자는 개별적으로 언어를 선택하여 코딩 테스트에 응시할 수 있다. 이번 인턴십 전형은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전면 원격으로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우수 인턴에게 정규직 전환 기회와 함께 현업 개발자 멘토링 기회도 제공한다. 참여자는 인턴십을 통해 카카오페이의 조직문화를 체험해보고, 멘토링을 통해 실무에 대한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 정규직에 준하는 카카오페이의 다양한 복리후생도 누릴 수 있게 될 예정이다.카카오페이 관계자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역량 있는 신입 개발자를 발굴하고, 많은 분들이 카카오페이의 실무와 조직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했다"며 "불편하고 어려웠던 금융 서비스를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세상을 변화시키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2021 채용연계형 개발자 인턴십에 대한 일정, 모집분야, 지원자격 등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 공식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