쿨사인, 하나카드와 사내방송시스템 도입 계약 체결

쿨사인은 지난 6월 하나카드와 사내방송시스템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본점을 비롯한 서울, 광주, 대전 그리고 청라 그룹통합데이터센터 지점 등 총 80여대 이상의 쿨사인 디스플레이를 설치했다.사내방송시스템은 기업이나 단체에서 내부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업무, 공지사항, 교육, 정보 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여 구성원들간의 의사소통과 정보전달 및 공유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및 사용자 UI로 이루어져 있다.

해당 솔루션은 하나의 화면을 분할하여 하나카드 자체 동영상 컨텐츠를 스케줄 편성하여 방송을 실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하나카드에 설치된 사내방송시스템은 HDMI-CEC 기능을 이용한 TV-ON/OFF 제어 기능이 추가되어 TV ON/OFF 스케줄을 설정할 수 있다.쿨사인㈜ 오명환 부사장은 "조직 구성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고 효과적인 의사소통과 원활한 정보공유를 위한 기업 및 관공서의 사내방송시스템 도입은 가속화될 것이다. 특히 은행은 영업점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고객 안내와 상품정보를 효과적으로 제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쿨사인은 KB국민은행 외 우리은행 등 사내방송 시스템, 우리은행과 기업은행 순번대기 연동 사내방송 솔루션 구축, KEB하나은행 및 농협은행 사내 방송 시스템 등 금융권 사내방송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이 있다. 또한 은행 및 공공기관 등의 디지털 사이니지 구축/사내방송 운영을 위한 자체 솔루션 및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인공지능 안면인식 외 다양한 사업을 확장하여 AI 브랜드를 런칭하며 인공지능 전문 기업으로 발돋음하고 있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