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비스포크 에어드레서, 9개 맞춤건조·내부살균…'옷 청정 관리' 마술사
입력
수정
지면C6
2021 글로벌고객만족도삼성 에어드레서는 위아래로 강력한 바람을 분사하는 ‘에어워시’와 스팀, 미세먼지 전용 필터·UV 냄새분해 필터로 의류를 청정하게 관리하는 혁신 제품이다.
의류관리기 부문 2년 1위 삼성 에어드레서
삼성전자는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과 취향을 반영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한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를 새롭게 선보였다. 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드레스룸뿐 아니라 거실, 현관 등 주거 공간 어디에 둬도 취향에 딱 맞는 인테리어를 완성할 수 있도록 총 8종의 색상으로 선보인다. 제품을 설치할 때 좌우 1.4㎝, 상부 2.5㎝ 정도의 공간만 확보하면 돼 붙박이장이나 가구와 함께 설치하면 빌트인 핏을 구현할 수 있다. ‘에어워시’ 방식을 적용해 진동과 소음이 적기 때문에 실내 어느 곳에서도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다.비스포크 에어드레서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이 더해져 한층 편리하고 섬세한 의류 관리가 가능하다. 습도 센서로 의류 습기를 감지해 건조와 구김 제거를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다. 셔츠 한 벌을 빠르게 건조하고 싶을 땐 ‘셔츠한벌’ 코스를 활용하면 39분 만에 건조가 끝난다. 건조 코스가 기존 2개에서 9개로 늘어나 셔츠, 블라우스, 아웃도어 의류, 수영복 등 다양한 종류의 의류를 섬세하게 맞춤 건조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위생과 건강을 배려한 살균 기능도 돋보인다. ‘매일 케어 코스’에서 ‘살균 옵션’을 선택하면 인플루엔자아데노헤르페스 등의 바이러스와 황색포도상구균대장균 등의 유해 세균을 99.9% 제거해준다. 아기 옷이나 인형, 매일 입는 교복 등 위생이 더욱 중요한 의류 및 액세서리는 해당 코스에 살균 옵션을 추가해 사용하면 좋다. 에어드레서 내부를 고온으로 살균해 제품을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내부 살균’ 기능도 갖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