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땅뚝딱, 자재 선택부터 시공까지…1:1 인테리어 코칭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

서비스혁신상
인테리어 전문 플랫폼 기업 몽땅뚝딱(대표이사 송경수·사진)이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1 대한민국 혁신대상’의 서비스혁신상 대상을 수상했다.

몽땅뚝딱은 인테리어 원스톱 온·오프라인 서비스 플랫폼을 표방하고 있다. 좋은 인테리어를 원하지만 막상 공사비용, 자재 선택 등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비자들이 많다. 또한 인테리어를 신뢰하고 맡길 업체를 찾기 힘들다는 소비자들의 고민이 큰 상황이다. 이에 몽땅뚝딱은 소비자에게는 신뢰할 수 있는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하고 판매자에게는 인테리어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견적부터 시공, AS까지 판매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유통 플랫폼을 조성했다. 결국 소비자와 판매자가 상생할 수 있는 환경 수립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몽땅뚝딱은 전문 교육을 수료한 큐레이터가 1대1로 인테리어 시공을 돕는 ‘인테리어 큐레이션 서비스’를 제공한다. 소비자의 의사결정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서비스로 자리 잡기 위해서다. 인테리어 자재 견본을 직접 보고 비교해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자재갤러리를 오프라인에서 운영하는 한편 온라인과도 연계하고 있다. 최신 인테리어 경향을 반영한 디자인 조감도 등을 제공하고 프리미엄 시공파트너 등의 서비스도 하고 있다. 또한 인테리어 시공 후 3년 동안 AS를 하며 12개월 무이자 할부 등 금융서비스도 지원한다. 리빙케어에도 원스톱 토털 서비스를 시행하기 위해 가사도우미, 청소업체를 중개해주는 서비스도 하고 있다.

송경수 몽땅뚝딱 대표이사는 “‘역시 인테리어는 뚝딱!’ 이라는 말이 인테리어 업계에서 당연해지는 날까지 노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고운 기자 cca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