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하성운·키노, '팔로우미' 새 시즌 MC

'유미의 세포들' 3D 애니메이션 제작·SF9 주호, 웹드라마 '두근두근 방송사고' 주연
EBS 실감형 교육콘텐츠 제작사업 실시

▲ 하성운·키노, '팔로우미' 새 시즌 MC = 티캐스트는 가수 하성운, 펜타곤 키노, 권은비, 유튜버 프리지아(송지아)를 패션앤 예능 '팔로우미-취향에 진심' MC로 발탁했다고 8일 밝혔다.
'팔로우미'는 티캐스트 패션앤 채널과 LG유플러스가 공동 제작하는 뷰티 프로그램으로 새 시즌을 맞아 코너 '노필터 고민상담소'를 신설해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오는 30일 첫 방송.

▲ '유미의 세포들' 3D 애니메이션 제작 =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유미의 세포들'이 국내 드라마 최초로 실사와 3D 애니메이션을 결합한 새로운 포맷으로 제작된다.
'유미의 세포들'은 먹고, 사랑하고, 성장하는 평범한 유미(김고은 분)와 의식의 흐름을 관장하는 다양한 세포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하반기 티빙·tvN 공개.

▲ SF9 주호, 웹드라마 '두근두근 방송사고' 주연 = 그룹 SF9 멤버 주호가 웹드라마 '두근두근 방송사고'의 주연으로 발탁됐다.
'두근두근 방송사고'는 라이브커머스 시장을 배경으로 커머스 회사 쉐리샵에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린 오피스 웹드라마다.

주호는 쉐리샵의 기획1 팀장 차선우를 연기한다.

한편 주호가 소속된 SF9은 지난 5일 미니 9집을 발매하고 신곡 '티어 드롭'(Tear Drop)으로 활동 중이다. ▲ EBS 실감형 교육콘텐츠 제작사업 실시 = EBS와 교육부가 XR(증강현실·가상현실·혼합현실·홀로그램 등을 통칭) 콘텐츠를 제작해 학교 수업 현장에 보급하는 'EBS 실감형 콘텐츠 제작사업'을 실시한다.
이 사업은 학습자의 흥미도 및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동기유발형 콘텐츠, 지식의 입체적 경험·습득 등을 돕는 교육용 콘텐츠 등 초·중학 7개 분야에 걸쳐 총 160편이 제작되며 약 48억원 규모다.

EBS는 초등 '문화·예술', '인성', '환경' 등 7개 분야에 해당하는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 및 보급할 계획이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