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타대 아시아캠퍼스 가을학기 입학설명회

인천 송도국제도시 인천글로벌캠퍼스에 있는 미국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대표 그레고리 힐)가 내년 학기 신입생 모집 설명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오는 17일 오후1시에 열리는 온라인 입학설명회에서는 올해 가을학기 및 내년도 봄가을 학기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입학과정을 설명한
다.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학부 및 학사시스템 소개, 입학 지원 방법 및 입학에 필요한 서류 준비 방법 등이다.국내 고등학생들은 수능 점수 없이 듀오링고, 토플, 토익, 아이엘츠 등 공인어학성적과 내신 성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수시와 정시, 문과와 이과, 또는 신·편입 유형에 상관없이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다. 합격한 우수 학생들을 대상으로 별도의 장학금 혜택도 제공된다.

유타대엔 전기공학, 컴퓨터공학, 심리학, 커뮤니케이션, 영상영화학, 도시계획학, 건설환경공학 등 7개의 학부 전공과 게임학, 전략적 커뮤니케이션학, 다큐멘터리, 리더쉽학, 심리학, 도시계획학 등 6개의 부전공이 있다. 공중보건학과 생명의료정보학 등 2개 전공의 석사 과정도 운영 중이다.

유타대 입학처 관계자는 “인천 송도에서 해외보다 저렴한 수업료로 3년 교과과정을 이수 후, 미국 솔트레이크시티 캠퍼스에서 1년간 재학하면서 유학 경험과 함께 미국 유타대와 동일한 졸업장을 받을 수 있다”고 말했다. 내년도 가을 학기 최종 입학 지원 마감일은 올해 8월 2일이다.

인천=강준완 기자 jeffka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