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관심 폭발..."다양한 창업 아이디어 쏟아져"
입력
수정
7월 12일 온라인 접수 마감글로벌 AI+x 인재양성을 선도하는 한국폴리텍대학은 학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을 함양시키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유망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시상하여 청년 창업을 촉진하는 '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국폴리텍대학이 주최하는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5회째 진행되는 대회로 폴리텍 재학생은 물론 고교생들까지 함께하는 전국대회로 이어오고 있다.대회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포상과 함께 창업 격려금(총 상금 1130만원)이 지급되며,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상, 창업진흥원장상, 벤처기업협장상 등이 추가로 수여된다. 또, 한국폴리텍대학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 기회와 창업관련 교육기회, 정부 창업지원 사업 우선 추진 등을 제공해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를 지원한다.
'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는 12일에 온라인 접수가 마감되었고 이후 영국 CCCG 국제 초청 강의, 사업계획서 작성, 창업 우수사례 등 다양한 특강이 진행되며, 창업 멘토링과 기술 멘토링이 이어질 예정이다.
대회는 예선과 본선을 거쳐 진행되며, 예선 진출 팀은 폴리텍 개방형 공동실습장 '러닝팩토리' 시설과 장비를 활용해 시제품을 생산해 보고, 폴리텍 교수진(기술 마스터)과 창업 컨설턴트(창업 마스터)의 자문을 받을 수 있다. 본선 심사는 9월 중 개최 예정이며, 창업 제품을 시연·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창업 아이템의 기술 경쟁력, 사업성, 사업화 전략 등을 평가해 리그 구분 없이 수상 팀을 선발한다.자세한 사항은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