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IBK 무직타이거 카드’ 출시

자유롭고 흥겨운 감성의 ‘무직타이거’ 캐릭터로 디자인한 새로운 캐릭터 카드 출시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무직타이거, BC와 제휴해 ‘무직타이거(MUZIKTIGER)’를 카드 디자인에 접목한 ‘IBK 무직타이거 카드’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새로운 캐릭터 카드로 선정된 무직타이거의 ‘뚱랑이’는 벽화, 설화, 전래동화 등에 자주 등장하는 호랑이를 전통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모습으로 디자인한 캐릭터이다.기업은행 전 직원의 설문조사를 통해 정한 카드 디자인에는 ‘무직타이거’의 대표 캐릭터인 ‘뚱랑이’의 자유롭고 흥겨운 이미지를 담았다. 또 ‘뚱랑이’가 가위로 마스크 끈을 자르는 이미지를 한정판으로 출시해 코로나 19 극복을 위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다.

카드 양면에는 항균필름을 입혀 카드를 통한 바이러스나 세균 전파를 예방할 수 있도록 했다.

‘IBK 무직타이거 카드(신용)’은 비대면 시대에 고객 선호가 높은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20% 할인과 ▲커피전문점 2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1만원 할인 ▲편의점 및 올리브영 1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IBK 무직타이거 카드(신용)’의 연회비는 BC(비씨) 1만원, Master(마스터) 1만2천원이다.

‘IBK 무직타이거 카드(체크)’는 ▲커피전문점 10% 할인 ▲소셜커머스(쿠팡, 티몬, 위메프) 10% 할인 ▲영화관(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4천원 할인 ▲편의점 5%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카드 발급대상은 개인회원으로 전국 영업점 및 스마트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아이원) 뱅크’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캐릭터 카드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아 새로운 캐릭터로 디자인한 카드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과 양질의 혜택으로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뉴스제공=기업은행,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