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프랜드, 업계 최장 5년 AS…차별화된 고객서비스 제공
입력
수정
지면C3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 지수
헬스케어전문점(안마의자)
![](https://img.hankyung.com/photo/202107/AA.26949646.1.jpg)
![박상현 대표](https://img.hankyung.com/photo/202107/AA.26949647.1.jpg)
바디프랜드는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 개발을 위해 최근 5년간 안마의자 연구개발에만 약 700억원을 투자했다. 연구 개발은 기술연구소, 디자인연구소, 메디컬R&D센터 등 3대 융합연구 조직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메디컬R&D센터’는 전문 의료진이 주축이 돼 안마의자와 건강 사이의 상관관계를 입증하고 새로운 헬스케어 기술을 개발 중인 업계 유일의 R&D 조직이다.
제품과 품질에 대한 자신감은 차별화된 서비스로 이어진다. 바디프랜드는 모델과 관계 없이 전 제품에 대해 업계에서 가장 긴 5년의 무상 사후서비스(AS)를 제공하는 ‘5년 책임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또 대다수의 판매점을 본사 소속 직영점으로 운영해 전국 120개 직영 전시장 어느 지점을 방문하더라도 전문 영업 직원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고가 제품인 점을 고려해 체험 중심의 꼼꼼한 상담을 통해 만족을 이끌고 있다.
바디프랜드는 센서와 IoT로 생체신호를 측정하는 제품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여기서 추출되는 빅데이터를 AI로 분석하는 기술은 세계적 수준에 도달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