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뮤, 위로와 희망 전할 타이틀곡 '낙하'…아이유 호흡 기대
입력
수정
악뮤, 26일 컬래버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 발매그룹 악뮤(AKMU)의 컴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타이틀곡 '낙하', 아이유 참여
YG엔터테인먼트는 22일 공식 블로그에 악뮤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NEXT EPISODE)' 타이틀곡 '낙하' 포스터를 게재했다.'낙하'는 악뮤와 아이유가 함께 호흡을 맞춘 곡이다. 이날 공개된 트랙 포스터에는 주홍빛 하늘과 피라미드, 그리고 그 아래 펼쳐진 거대한 협곡이 신비롭고 웅장한 분위기를 예고했다.
여기에 가사가 일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초토화된 곳이든 / 뜨거운 불구덩이든 / 말했잖아 언젠가 그런 날에 / 나는 널 떠나지 않겠다고'라는 가사는 어떤 상황에 대한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이자 AKMU의 굳은 의지를 짐작하게 하는 대목이다.
'낙하'는 이번 앨범에서 '전쟁터'(with 이선희)에 이어지는 두 번째 트랙에 배치됐다.앞서 깜짝 선공개된 '전쟁터'의 오피셜 비디오는 전쟁과 다름 없는 현실의 답답함과 절망감, 평화로운 일상에 대한 그리움 등 복합적인 감정이 아이들의 눈으로 그려져 듣는 이의 가슴을 먹먹하게 했다.
악뮤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넥스트 에피소드'는 7월 26일 오후 6시 발표된다. 이선희, 아이유, 자이언티, 빈지노, 잔나비 최정훈, 크러쉬, 샘 김 등 다양한 장르의 정상급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음악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악뮤는 앨범 발매 당일 오후 10시부터 생방송 진행되는 '#OUTNOW AKMU in 수현의 숲'에서 신곡 무대를 처음 선보일 예정이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