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사몰 강화하는 동원…'동원몰' 확 바꿨다

동원그룹이 자사 식품 전문 온라인몰인 '동원몰' 강화에 나섰다.

동원그룹 계열사인 동원디어푸드는 동원 식품 전문 온라인몰인 '동원몰'의 PC와 모바일 앱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동원그룹은 올해 4월 동원그룹의 계열사와 사업부에서 개별 운영하던 온라인 사업 조직을 통합해 계열사 동원디어푸드를 신설했다. 동원디어푸드는 동원F&B의 식품 전문 온라인몰 동원몰과 동원홈푸드의 온라인 장보기 마켓 '더반찬&' 등 동원그룹의 온라인 사업을 전담 운영한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번 개편을 통해 상시 특가 행사관 ‘D-day’와 소비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서비스 ‘For You’ 등을 도입했다.

‘D-day’ 행사관에선 동원참치, 리챔, 양반죽 등 동원F&B의 인기 상품을 비롯해 식품, 식자재, 생활·주방용품 등 다양한 제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For You' 서비스는 관심 브랜드, 카테고리, 상품 등을 파악해 개인별로 맞춤 상품을 제안해준다.동원디어푸드는 더반찬&을 비롯해 신선육 전문 브랜드 ‘미트큐’,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 등 동원그룹이 운영하는 다양한 식품 브랜드를 각 분야 전문관으로 개편했다. 하반기 이내에 추가 개편을 통해 정기구독 서비스, 간편 결제 시스템, 배송 도착 예정일 안내 서비스 등을 구축할 계획이다.

동원디어푸드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행사를 한다. 동원몰을 이용하고 댓글을 남긴 소비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비스포크 제트 무선청소기와 갈비 등을 준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