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라이프케어,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한컴라이프케어, 2021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국내 대표 안전장비기업 한컴라이프케어(우준석 대표이사)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1년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한컴라이프케어는 26일, 고용노동부 경기지청에서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이사 등이 참석해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서 및 인증패를 수상했다.

노사문화 우수기업 인증은 고용노동부가 지난 1996년부터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의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한 사업장을 선정하는 제도이다.

올해 노사문화 우수기업에는 한컴라이프케어를 비롯해 대기업 12개사, 중소기업 19개사, 공공기관 6개사 등 총 37개사가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정기근로감독을 면제받게 되며, 세무조사 유예, 군수물품 조달 적격심사 우대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한컴라이프케어는 지난 2017년부터 한컴그룹에 합류한 이후, 올바른 노사관계와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제도를 도입해 직원 소통 및 참여를 확대해왔고, 직원 복지 증진 및 처우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우준석 한컴라이프케어 대표는 “이번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은 협력과 상생의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회사와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실천해왔기에 가능했다”라며, “앞으로 그간 쌓은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발전적인 기업문화를 형성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컴라이프케어는 1971년 설립해 공기호흡기, 방독면, 방열복, 방화복, 소방용화학보호복 등 각종 안전장비를 생산 및 공급하고 있는 국내 1위의 개인안전장비(PPE, 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전문 기업이다. 2017년 한글과컴퓨터그룹에 편입된 이후, 그룹의 ICT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 군, 소방, 산업 시장뿐만 아니라 스마트시티 공공안전 분야로 사업 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으며, 오는 8월 유가증권시장(KOSPI) 상장을 추진하고 있다.

뉴스제공=한글과컴퓨터,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