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 직원 MBA지원·워라밸 휴가 등 자기계발 독려
입력
수정
지면D3
2021 아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글로벌 선두 의료기기 기업 메드트로닉은 전 인류의 ‘고통 경감, 건강 회복, 생명 연장’이란 미션 실현을 위해 ‘존중’과 ‘열린 소통’의 가치를 강조하고 있다. 메드트로닉이 개발하는 의료기기와 장비뿐만 아니라 직원의 근무 환경과 조직 문화에서도 건강한 삶을 위한 의미 있는 혁신이 이뤄져야 한다는 믿음 때문이다.
‘2021년 아시아 일하기 좋은 기업’에 선정된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직원 개개인이 서로의 가치를 존중하며, 열린 마음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적극적이다. 직원들은 ‘좋은 직장 위원회’ 등 여러 창구를 통해 회사 제도 및 근무 환경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건강한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낸다. ‘2019, 2020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한 메드트로닉코리아는 믿음, 존중, 공정성, 자부심, 동료애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메드트로닉코리아는 직원들이 일과 생활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패밀리데이(매주 금요일 오전 근무) △주거 안정을 위한 주거자금 대출 이자 지원 △직계가족 건강검진 서비스 제공 △워라밸을 위한 특별 휴가 도입 및 휴가비 지원 △부모님 환갑, 칠순 축하금 등 가족 친화적인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은 MBA 지원, 영어 교육, 메드트로닉 진출 국가 간 인재교환 프로그램 등을 활용해 자기계발과 도전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사내 봉사 그룹 ‘프로젝트 6 코리아’는 연중 크고 작은 봉사활동을 기획, 실행하고 있다.
메드트로닉코리아는 코로나19와 싸우는 의료진에게 방호복 900벌을 지원하고 백혈병 어린이 돕기 헌혈증 기부, 독거노인 및 저소득층 가정에 코로나19 예방 위생 키트와 연탄 전달, 환경보호를 위한 플로깅 운동 등 분기별로 전사가 봉사활동을 함께하며 나눔의 기쁨을 공유하고 회사의 미션과 상호 존중의 가치를 일깨우고 있다.
김지원 기자 jiam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