헥톤프로젝트, 요양시설 정보 서비스 항목에 ‘실버타운’ 신설
입력
수정
GC녹십자헬스케어 계열사GC녹십자헬스케어는 계열사인 헥톤프로젝트가 지역별 요양시설 정보 제공 플랫폼인 ‘또하나의가족’ 내에 ‘실버타운’ 항목(카테고리)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9일 밝혔다.
실버타운은 고령층의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한 유료 시설이다. 주거 의료 휴양 등 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회사에 따르면 개인 생활을 위해 자녀와 따로 살겠다는 고령자가 많아지면서 실버타운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헥톤프로젝트는 서비스 이용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양로원과 요양원 등 일반 노인복지시설과 구분되는 실버타운 단독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또하나의가족 플랫폼 첫 화면에서 실버타운 항목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이용자 접근성도 확대했다. 검색창에 실버타운 이름 혹은 주소를 조회하면 지역별 유형별 시설 현황 및 입주 관련 내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상경 헥톤프로젝트 대표는 “100세 시대로 노후가 길어지며 고령층의 실버타운에 대한 요구는 높아지고 있지만 정확한 정보를 얻기 어렵다”며 “플랫폼 내 시설별 상세 정보가 실버타운 선택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헥톤프로젝트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연말까지 실버타운을 대상으로 360도 파노라마 무료 촬영 행사를 진행한다. 360도 파노라마는 비대면으로 각 기관의 세부 시설을 확인하는 서비스다.
박인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