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피셋, 7급 PSAT 합격자 대상 수기 공모전 진행

향후 수험생의 학습방향 설계에 도움이 될 예정

지난 7월 10일(토) 치러진 7급 공채 1차 PSAT 시험 합격자 발표가 임박했다.

시험 제도 개편 이후 처음 시행된 PSAT 시험은 논리적·비판적 사고능력이 중요한 공직적격성평가다. 올해 공개 채용 인원은 최근 5년 이내 최다 선발 인원인 780명으로, 공무원 준비생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집중됐다.실제로 815명 선발에 3배가 넘는 2만 5천여 명이 시험에 응시했다. 특히 첫 도입된 PSAT 시험은 5급 공채 수험생들의 유입 등으로 합격선 예측에 대한 전문가들의 의견이 분분하다.

합격자 발표는 8월 18일(수) 예정이며, 합격자 발표와 동시에 합격선을 직렬별로 확인할 수 있어 2022년 7급 공무원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이다.

이처럼 PSAT 시험 합격자 발표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가운데, PSAT 전문브랜드 메가피셋이 자사 7급 수험생 2천여 명을 대상으로 합격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8월 13일(금)부터 27일(금)까지 진행되는 합격수기 공모전은 첫 도입된 PSAT 시험을 합격자들이 어떻게 준비하고 공부했는지 확인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모션이다.

추후 수상작 위주로 공개되는 해당 합격 노하우는 PSAT 학습이 어려운 수험생들을 도울 예정이며, 합격 수기 공모전 참여자 중 최우수상 1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 상품권, 우수상 10명에게는 장학금 5만원 상품권, 참가상 전원에게는 문화상품권 1만원을 리워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방법은 이름과 수험번호가 보이도록 합격자 발표화면을 캠쳐하여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합격수기 3,000자 이상을 작성하면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