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알짜 견적' 모았더니…"내차팔기 서비스 170% 성장"
입력
수정
엔카 비교견적, 판매가 근접한 실질 견적만 제공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은 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이 급성장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엔카닷컴이 올해 상반기 엔카 비교견적 거래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비스 신청 완료 건수가 전년 동기 대비 17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거래완료된 매입 건수도 상반기 기준 약 111% 이상 증가했다.내차팔기 서비스 엔카 비교견적의 성장 비결로 엔카닷컴은 실제 판매가에 근접한 매입 견적을 쉽고 편하게 받을 수 있는 점을 꼽았다. 내 차를 판매할 경우 여러 곳에서 다량의 견적을 받고 비교해야 하는데, 이러한 과정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고 무조건 높은 금액의 견적보다는 신뢰할 수 있는 딜러를 통해 판매가에 근접한 실질 견적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엔카 비교견적은 엔카 제휴 딜러 모집부터 거래 후 사후까지 꼼꼼하게 관리하는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믿고 차량을 판매 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고 있다. 우수 제휴 딜러도 최근 5년간 거래내용, 클린엔카 적발 등 허위매물 등록 여부, 거래금액 지급 준수 여부, 소비자 리뷰 등을 통해 엄격히 선정한다.
더불어 48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최대 20건의 견적을 받아 비교 할 수 있고, 고객들의 선택에 도움이 되도록 엔카 제휴 딜러들의 프로필과 고객 리뷰도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엔카 비교견적은 발품을 팔 필요 없이 믿을 수 있는 알짜 견적으로만 받아 볼 수 있는 신뢰성을 제공한다”며 “소비자 수요를 적극 반영한 사용성 개선을 통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오세성 한경닷컴 기자 ses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