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종이통장 줄이기 '지금, 나부터' 이벤트

추첨을 통해 611명에게 다양한 경품 제공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실천을 위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 이벤트 참여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17일 부산 문현동 본점 영업부를 방문해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했다. 부산은행 제공.BNK부산은행은 환경보호 및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을 위해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종이통장 줄이기 ‘지금(紙禁), 나부터’ 이벤트를 10월 8일까지 시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고객이 영업점에서 예금상품을 신규 가입할 때 ‘종이통장 미발행’을 선택하거나, 모바일뱅킹에서 이벤트 참여에 동의할 경우 자동 응모된다.

응모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LG퓨리케어 공기청정기(1명), 필립스 에어프라이어(10명), 신세계 모바일상품권 3만원(100명), 스타벅스 커피쿠폰(500명) 등 총 611명에게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부산은행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와 함께 부산은행 직원도 종이통장 줄이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안감찬 부산은행장은 “종이통장 없이 모바일뱅킹을 이용하는 손쉬운 방법으로도 환경보호에 동참할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작은 실천들을 통해 부산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부산은행은 2018년 친환경 그린뱅크를 선언하고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페이퍼리스 업무시스템 구축 등 환경보호 활동과 친환경 기업문화 만들기에 힘쓰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