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운세상코스메틱 '닥터지', 여드름 생겼다고 놀라지 마세요

민감한 피부 진정시키고 수분 충전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는 민감한 피부에도 무리 없는 순한 화장품을 내놨다. 이 중 닥터지의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크림’은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수분 진정 크림이다.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와 올리브영 크림 카테고리에서 우수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수분 진정 솔루션 제품군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닥터지 제품은 피부 진정에 뛰어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를 내는 것으로 정평이 나 있다. 5-시카 콤플렉스, 베타글루칸, 카테킨 등 피부 진정에 뛰어난 자연 유래 성분을 함유했다. 모공을 막지 않아 여드름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EWG 그린 등급으로 엄선된 자연 유래 성분을 81% 함유해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관리할 수 있다.사과와 녹차에 함유된 그린 카테킨 성분을 담아 트러블이 지나간 자리를 깨끗하게 치료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끈적이지 않는 촉촉한 젤 제형으로 피부에 부족한 수분은 채워주고 산뜻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빠른 흡수력으로 아침에는 산뜻한 수딩케어, 밤에는 수면팩으로 활용할 수 있다.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
닥터지는 민감한 피부의 보습과 진정을 도와주는 수분 진정 토너인 ‘레드 블레미쉬 클리어 수딩 토너’도 내놨다. 피부 자극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여드름성 피부를 비롯한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할 수 있다. 사탕수수 추출물과 흰버드나무껍질 추출물로 클렌징 후 잔여물과 각질을 순하게 정돈해준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시카 콤플렉스와 수분 공급에 뛰어난 아프리칸 알로에 성분을 담아 민감해진 피부를 강력한 수분으로 진정시켜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가벼운 워터 타입으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어 푸석하고 건조한 피부에 수분을 충전하는 효과도 있다. 스피어민트 추출물로 피부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줘 열 오른 피부나 진정이 필요한 부위에 올려두는 쿨링 스킨팩으로 활용 가능하다.
그린 마일드 업 선 스틱
닥터지의 ‘그린 마일드 업 선 스틱’은 피부에 순한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함유한 저자극 선 스틱이다. 민감성 피부에 적합한 무기자차 징크옥사이드 성분을 담아 블루라이트, 적외선,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실내 및 실외 환경 어디서나 선 스틱 하나만으로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쳐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초저온 냉장 추출방식을 사용한 가지 어린잎 성분은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한다.

‘프로비타민’ 성분과 프랑스 해안송에서 추출한 피부 보호 성분 ‘피크노제놀’로 피부 건강을 위한 에너지를 균형있게 채워준다.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하고 스틱 형태로 손을 대지 않고 간편하게 바를 수 있어 위생적이다. 얼굴뿐 아니라 팔, 다리, 목 등에도 쉽게 사용할 수 있다.

배정철 기자 bjc@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