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파고다·문정아중국어, 쿠팡플레이서 무료 시청 가능해져

쿠팡플레이에서 파고다, 에듀윌, 문정아중국어, 스탭업 등 성인 대상 유료 교육 콘텐츠들을 이달 중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교육 콘텐츠를 강화해 자기계발 욕구가 큰 3040세대 소비자를 '락인'하기 위한 쿠팡의 행보로 풀이된다. 쿠팡플레이는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다.

쿠팡플레이는 지난해 12월 출시된 이래 교육 콘텐츠를 폭넓게 제공하며 국내 다른 스트리밍 서비스와 차별화를 시도하고 있다. 앞서 다물어클럽, 해커스, YBM, EBSLang 등이 제작하는 교육 콘텐츠를 다양하게 제공해왔다. 어학뿐 아니라 과학, 수학, 예술, 인문 등 다방면으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영상도 추가됐다. 이달 38년 경력의 성인 종합 어학원 브랜드 파고다, 공인중개사 합격자 수 1위를 기록한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20년 전통의 중국어 전문교육기관 문정아중국어, 경제·경영·금융 지식과 자산관리 노하우 전문교육업체 스탭업이 들어오면서 쿠팡플레이 교육 콘텐츠는 한층 풍부해질 전망이다.

김성한 쿠팡플레이 총괄 디렉터는 “쿠팡 와우 회원들이 쿠팡플레이에 접속해 즐거움과 유익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교육 콘텐츠를 강화했다”며 “앞으로도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회원을 충족시키기 위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박한신 기자 ph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