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스, 카카오 알림톡으로 '장례산업 뉴스레터' 제공

장례식장 솔루션 스타트업
사진=아이리스
장례식장 전문관리 솔루션 스타트업 아이리스는 한국장례협회와 함께 장례산업의 새 소식을 담은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리스는 지난 2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 전국 장례식장 대표 및 임직원들에게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장례산업 뉴스레터를 전달하고 있다. 아이리스 뉴스레터는 매주 한국장례협회와 한국장례문화진흥원이 발표하는 공지사항을 비롯해 장례산업 최신 동향, 장례산업 관련 정책 알림 및 다양한 정부사업 내용으로 채워진다.아이리스는 장례식장의 주요 통계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뉴스레터를 통해 장례식장 스마트 통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의 한 대학병원 장례식장 관계자는 "아이리스 뉴스레터를 통해 장례식장의 임직원들은 장례식장의 주간 경영지표를 쉽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며 "자칫 놓치기 쉬웠던 보건복지부의 장사 관련 정책과 다양한 공지사항들을 누락없이 확인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아이리스가 제공하는 '아이리스'는 장례식장 전문 관리 프로그램으로 올인원 업무관리, 스마트 포스, 거래처 관리, 재고 관리, 스마트 통계, 모바일 부고 등 다양한 정보기술(IT)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해 12월 한국장례협회의 공식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이번 달에는 보건복지부 화장장 예약 관리 프로그램 e하늘장사정보의 시범 사업으로 선정됐다.김종근 아이리스 대표는 "그동안 스마트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대한민국 장례식장에 알림톡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업계 관계자들의 소통창구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민경진 기자 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