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 마곡지구 '롯데캐슬 르웨스트' 25일부터 청약
입력
수정
마곡 MICE 복합단지 첫 분양 '눈길'롯데건설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급하는 ‘롯데캐슬 르웨스트’의 청약을 25일부터 사흘간 받는다. 서울 서남부권 산업 벨트에 들어서는 생활숙박시설이다.
지하 6층~지상 15층, 5개동, 876실(전용 49~111㎡)
강서구 마곡특별계획구역 내 CP2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15층, 5개동, 876실(전용 49~111㎡)로 이뤄진다.청약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롯데캐슬 르웨스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당첨자는 29일 발표한다.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계약을 실시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이다.
청약 통장이 없더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전국 어디서나 청약할 수 있다. 투기과열지구 및 조정대상지역과 무관하게 분양권 전매도 자유롭다. 분양 관계자는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운 데다 마곡지구의 우수한 상품성을 갖춰 공급되는 단지인 만큼 좋은 결과가 나올 것”으로 전망했다.
이 단지는 마곡 MICE 복합단지의 첫 분양 사업이다. 마곡 MICE 복합단지는 마곡특별계획구역 CP1~3 총 3개 블록에 연면적 82만㎡ 규모로 조성된다. 서울 코엑스의 약 2배이자 상암월드컵경기장의 약 9배에 달하는 크기다. 단지는 컨벤션센터, 호텔, 문화 및 집회시설, 판매시설, 업무시설 등과 함께 조성된다. 마곡을 대표할 비즈니스 복합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된다.서울 지하철 5호선 마곡역과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마곡나루역이 가깝다. 약 50만㎡ 규모의 보타닉공원이 단지 주변에 있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내부 설계 및 마감재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실내에는 이탈리아산 아트월과 원목마루 등의 고급 마감재가 사용된다. 현관창고, 팬트리, 드레스룸 등 다양한 수납공간(타입별 상이)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붙박이장도 무상으로 설치된다. 현관에는 이탈리아산 미끄럼방지 바닥 타일이 적용된다. 냉장고, 드럼세탁기, 정수기 등이 빌트인으로 제공된다.
하이엔드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 게 특징이다. 소독 및 방역 등의 클린서비스를 비롯해 조식서비스, 카 쉐어링서비스, 펫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단지 내에는 와인라운지, 키즈카페, 맘스라운지, 라이브러리, 비즈니스라운지, 카페, 실내골프클럽, 피트니스센터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들도 들어설 예정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