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산기협, 클라우드 기반 R&D 플랫폼 개발 '맞손'

더존비즈온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R&D 전문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현장에는 더존비즈온 이강수 사장(사진 오른쪽)과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마창환 상임부회장(사진 왼쪽)이 참석했다. 더존비즈온 제공.
더존비즈온은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산기협)와 ‘R&D 전문플랫폼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R&D 전문플랫폼은 개방형 클라우드 기반의 비즈니스 플랫폼이다. 일정 공유, 문서 관리 등 업무 기능을 지원하는 더존비즈온의 ‘위하고’ 솔루션을 기반으로 만들었다. 메신저, 화상회의, 클라우드 스토리지 등 협업 서비스 관련 기능이 포함돼있다. 연구활동을 관리할 수 있는 R&D프로젝트시스템(PMS), 문서를 체계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전자연구노트’ 서비스 등도 구현됐다. 향후에는 외부 전문 기업의 R&D 진단 서비스, 벤치마킹 서비스 등을 추가로 구성할 예정이다.

양사는 R&D 전문플랫폼을 공동 운영하고 산기협 회원사들을 대상으로 솔루션 이용을 확산시킨다는 계획이다.

송호철 더존비즈온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기업의 R&D 활동 전반을 혁신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R&D 전문플랫폼을 활성화해 업계 디지털 전환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이시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