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투자 수혜' 아산 탕정면 오피스텔 844실 분양
입력
수정
지면A27
이수건설 '브라운스톤 갤럭시'삼성에서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는 충남 아산시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캠퍼스 인근에서 오피스텔이 나온다.
내달 1~2일 청약…계약금 10%
이수건설은 27일 아산시 탕정면 삼성디스플레이2단지 정문 근처인 지원시설용지에서 오피스텔 ‘브라운스톤 갤럭시’(조감도)의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단지는 지하 4층~지상 10층 1개 동에 844실(전용면적 18~24㎡)로 구성된다. 유닛은 원룸 또는 1.5룸으로 설계됐다. 저층 일부에 섹션오피스와 근린생활시설을 배치한다. 주차공간은 총 891대로 1실1주차가 가능한 수준이다.
대단지 오피스텔인 만큼 공용공간 활용에 초점을 맞춰 설계된 게 특징이다. 단지 옥상에 스카이 가든을 조성해 입주민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건물은 개방감을 높이기 위해 ㄷ자 형태로 배치된다. 실내에는 홈네트워크 무인전자경비 등의 첨단 시스템이 적용된다. 천장고는 일반 아파트보다 30㎝ 높은 2.75m여서 이층침대를 놓기에 적합하다.
단지 주변으로 체육공원, 대형 할인매장 등이 있다. 지역주민에게 개방된 삼성디스플레이 사내체육시설인 GWP파크에선 배드민턴·축구·농구·풋살·테니스 등을 즐길 수 있다.차량으로 15분 거리인 KTX천안아산역 주변에는 갤러리아백화점 이마트트레이더스 등 생활인프라 시설이 밀집해 있다. 선문대 아산캠퍼스가 가깝다. 아산시는 삼성디스플레이 주변으로 산업단지 12곳을 조성 중이어서 오피스텔 임대수요가 많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아산 부동산 시장은 2019년 10월 삼성디스플레이가 차세대 생산라인 구축 및 연구개발에 13조1000억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한 뒤 상승세를 타고 있다.
다음달 1~2일 이틀간 한국부동산원 청약홈과 우리은행 지점에서 청약을 받는다. 9월 8일 당첨자를 발표하고 9~10일 견본주택에서 계약을 진행한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10%이며 중도금은 무이자 조건으로 대출이 지원된다. 청약통장이 필요 없으며 거주지역 구분도 없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