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는 언니랑 밥 먹으려다 갑자기"…게임캐릭터 된 김연경 [영상]

출처=서든어택 유튜브 채널
넥슨의 인기 1인칭 슈팅(FPS) 게임 ‘서든어택’에 배구 여제 김연경이 새 캐릭터로 등장해 존재감을 과시했다. 시원시원한 성격에 ‘식빵 언니’란 애칭을 가진 김연경은 최근 막 내린 2020 도쿄올림픽에서 맹활약하며 여자배구 대표팀의 4강행을 이끌어 주목받았다.

넥슨은 서든어택의 김연경 캐릭터를 출시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게임에서 김연경 캐릭터를 사용하면 목소리 효과와 함께 ‘스로(Throw) 태극 배구공’ ‘G700 식빵’ ‘김연경 승리 포즈’ 등 독특한 캐릭터 세트 효과를 볼 수 있다.

넥슨은 이날 김연경이 경기 성남 판교 본사를 찾아 서든어택 캐릭터를 제작하는 상황을 담은 메이킹 필름(제작 과정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유튜브에 공개된 영상은 하루 만에 조회수 6만3000회 이상을 기록했다.

넥슨 직원인 지인을 만나 밥 먹기로 했다가 캐릭터를 제작하게 된 콘셉트의 영상에서 김연경은 “아는 언니 꾐에 빠져서 갑자기 게임 캐릭터를 만들게 됐다”며 웃어 보였다. 또 “그게 문제가 아니고 밥 먹자 해놓고 지금 뭐하자는 거야, 회사 식당 실화냐고!”라며 짐짓 화난 듯한 모습을 연출해 웃음을 자아냈다.

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김연경 캐릭터 세트를 7일 이상 활성화하면 ‘영구제 밀봉 아이템’ ‘캐릭터 프리 티켓’ 등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김연경 ‘싸인 폴라로이드’, ‘싸인 마우스패드’를 선물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16일까지 실시한다.

아울러 김연경 캐릭터 세트 구매시 주어지는 응모권으로 ‘김연경 마우스패드’로 교환하거나 ‘싸인 유니폼’ 등 즉석 당첨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김연경 캐릭터 업데이트에 관한 세부 정보는 서든어택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