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서 76주년 기념식 연 아모레그룹…'뉴 뷰티' 비전 선포

"'라이프 뷰티'로 사업 확장…초개인화 솔루션 제공"
자료=아모레퍼시픽 그룹
아모레퍼시픽그룹이 메타버스(3차원 가상 세계)에서 창립기념식을 열고 새 비전으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실현해 행복한 삶을 누리는 '뉴 뷰티'(New Beauty)를 제시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창립 76주년(9월5일)을 맞아 기념행사를 메타버스에서 디지털·비대면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축제 콘셉트로 기획된 기념식을 위해 직원들은 본사 내 주요 공간이 구현된 메타버스에 접속, 본인의 캐릭터를 설정했다. 직원들은 회사 곳곳을 돌아다니며 장기 근속자 명예의 전당에 축하 메시지 남기기, 회사 역사 퀴즈, 방 탈출 게임 등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이달 3일 진행된 기념식 행사에서는 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창립기념사와 2025년 비전 선포 등을 실시했다.

서 회장은 영상을 통해 "'누구나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실현해 진정 자유롭게 행복한 삶을 누리는 '뉴 뷰티' 세상을 만들자"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바이오·더마 등 고기능 영역과 건강을 위한 웰니스 카테고리를 육성해 삶의 모든 순간을 아우르는 '라이프 뷰티'로 사업을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또한 서 회장은 "축적된 고객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고객별로 최적화한 '초개인화 뷰티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