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시즌4 예고…하리와 친구들 돌아온다
입력
수정
'신비아파트' 새로운 등장인물애니메이션 전문 채널 투니버스 개국 이래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신비아파트'가 새로운 시즌으로 돌아온다.
업그레이드된 소환 무기 기대감UP
오프닝 OST, 가수 윤도현이 불러
CJ ENM 투니버스 측은 6일 "신비아파트' 시즌4의 파트1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어둠의 퇴마사'가 오는 16일 저녁 8시 투니버스에서 첫 방송 한다"고 밝혔다. '신비아파트 고스트볼Z: 어둠의 퇴마사'는 괴담 SNS에서 의뢰받은 귀신을 퇴치하던 주인공 '하리'와 친구들 주변에 어느 날 막강한 힘을 가진 의문의 남자가 맴돌기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하리와 친구들이 한층 더 강력해진 귀신 소환 무기 '고스트볼Z'로 귀신들을 물리치고 암흑 속에 감춰진 비밀을 파헤치며 눈을 뗄 수 없는 재미와 소름 돋는 오싹함을 동시에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4에는 '신비아파트 극장판 하늘도깨비 대 요르문간드'에서 많은 팬들의 인기를 얻었던 하늘도깨비 '주비'가 등장할 것으로 예고돼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큰 키와 긴 팔다리를 가진 '팔척귀', 전신에 수십 개의 눈알이 달린 '탈안귀' 등 각종 귀신들 또한 더욱 오싹하고 강력하게 돌아와, 국내 최초 호러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시리즈의 명성을 이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첫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메인 예고편에는 정체 모를 의문의 남자가 하리와 친구들 주위를 맴돌고, 강림과도 대립하는 모습이 담겨 긴장감과 궁금증을 동시에 자아냈다. 하늘도깨비 '주비'가 하리와 친구들에게 어떤 도움을 줄 지, 의문의 남자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지 귀추가 주목된다.'신비아파트' 시즌4 오프닝 OST에 가수 윤도현이 참여했다. 윤도현이 가창한 오프닝 OST '운명의 시간(Time of Destiny)' 숏 버전은 스페셜 뮤직비디오 형태로 신비아파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오프닝 OST 풀 버전은 16일 정오, 멜론과 지니뮤직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