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페이크 러브', 10억뷰 MV 됐다 [공식]
입력
수정
지난 8일 오전 10억뷰 돌파그룹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10억뷰를 기록했다.
방탄소년단 통산 5번째 10억뷰 MV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8년 5월 발매한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LOVE YOURSELF 轉 Tear)'의 타이틀곡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8일 오전 8시 39분경 10억 건을 넘어섰다.이로써 '페이크 러브'는 각각 13억뷰를 기록한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Feat. Halsey)', 12억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10억뷰의 '마이크 드롭(MIC Drop)' 리믹스에 이어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가운데 통산 5번째로 10억뷰를 달성했다.
'페이크 러브'는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10위로 진입해 6주 연속 차트인을 유지했으며,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 앨범은 한국 가수가 발표한 앨범으로는 최초로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 1위에 오른 뒤 15주 연속 차트에 머물며 전 세계적으로 큰 주목을 받았다.
거짓된 사랑을 깨달은 후 마주한, 어두운 이별의 감성을 표현한 '페이크 러브' 뮤직비디오는 화려한 세트를 오가며 펼쳐지는 일곱 멤버의 강렬한 퍼포먼스에 감각적이고 세련된 영상미가 더해져 시선을 사로잡는다.한편, 방탄소년단은 총 34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