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리크루콘'...김남구 한투회장 설명회...
입력
수정
[9월 둘째주도 채용설명회 '풍성']코로나19로 모든 채용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진행중이다. 특히 올해는 3차원 가상공간과 캐릭터를 활용한 메타버스 채용설명회가 주를 이루고 있다.
CJENM 17일 리크루콘
동원 14~15일 메타버스 설명회
롯데 16~17일 12개 계열사 참여 '줌 토크'
CJENM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는 오는 17일 오후 1시 신입사원 지원자를 위한 온라인 메타버스 채용설명회 '리크루콘'(리크루트 콘서트)를 개최한다. CJ ENM 커머스부문(CJ온스타일)은 16일 모바일 앱을 통해 쇼호스트가 진행하는 라이브 커머스 방식의 채용 설명회를 연다.
23일부터 채용을 시작한 동원그룹도 14~15일 양일간 메타버스 플랫폼 '커리어톡'에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열 계획이다. 현대해상은 23~25일 '직무별 선배와의 상담'을 메타버스 설명회로 개최한다.
대구은행도 14일 오후3시부터 세시간동안 '개더타운'을 통해 메타버스 채용설명회를 갖는다. 참가 신청자는 개더타운 내 DGB대구은행 맵의 ▷메인 광장 ▷퀴즈룸 ▷DGB면접방 ▷DGB복지방 등 다양한 공간에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접 온라인 설명회와 줌 상담을 하는 기업도 있다. 김남구 한국투자증권 회장은 올해도 채용설명회에 출연해 우수인재를 유치 한다. 올해로 15년째로 한해도 빠지지 않고 진행한 행사다. 김 회장은 16일 오후 3시부터 구직자에게 증권업에 대해 소개한 후 질의응답을 받을 예정이다.
롯데는 16일 오전10시부터 이틀간 '줌 토크'를 개최한다. 롯데호텔 등 12개 계열사 인사채용담당자가 출연한다. 총 150분간 진행되는 설명회에선 채용설명회, 채용직무 질의응답,직무상담 등으로 진행된다.
현대제철은 16일과 24일 각각 두차례에 걸쳐 온라인 직무설명회를 연다. 채용담당자가 전체적인 채용 프로세스를 설명하고, 입사선배가 자소서,면접팁 등을 전해준다.
한미약품은 16일 해외BD,해외RA,제제연구,MR 등의 직무 지원자를 위해 채용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선 제약산업과 한미약품을 소개한 후, 각 직무의 현직자들이 출연해 직무이야기를 들려준다. 직무이야기는 지원자가 한개 직무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포스코건설도 15~16일 양일간 랜선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