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장신도시, 역곡지구 등 부천시 개발 사업 한눈에 확인하세요"
입력
수정
부천도시공사, 10월1~2일 코엑스 '집코노미 박람회'에 참가
대장신도시 등 지역 개발사업과 주거복지서비스 등 소개


부천도시공사는 이번 박람회에서 3기 신도시 대장 공공주택지구와 역곡 공공주택지구 조성사업, 부천형 주거복지 실현,공유경제를 실현하는 부천형 스마트시티 등 부천시의 주요 추진사업을 공개한다.
부천 대장 공공주택지구는 대장동 오정동 일대 341만여㎡에 2029년까지 아파트 등 주택 2만289가구(수용 인원 4만5316명)를 짓는 신도시 조성 사업이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와 경기주택도시공사, 부천도시공사 등이 사업 시행에 공동으로 참여한다.

부천시는 또 이번 박람회에서 공공임대와 주거비 지원 등 다양한 주거복지서비스 정보를 안내하고,지역 기반의 주거복지 네트워크르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법인과 협업 등을 통해 아동주거빈곤가구도 지원하고 있다.주거취약계층의 주거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사람도 추진한다. 부천도시공사는 단독주택과 연립 등의 소모성 자재 교체, 공구 임대 등 집수리를 지원하는 동네관리소 사업도 진행하고 있다.
장기적으로 인공지능(AI) 기반의 실시간 교통정보 수집 기능을 갖추고 스마트 주차 시스템, 긴급차량출동 지원, 무단횡단 보행자 알림 , 교통 예측 등 도시 전체를 스마트시티로 탈바꿈할 방침이다. 이와 관련한 부천시의 활동도 이번 박람회에서 찾아볼 수 있다.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부천시의 주요 개발사업과 관리사업을 소개할 방침"이라며 "주거복지 서비스와 스마트시티 구축 등 핵심 사업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공공기관과 민간 업체 70여 곳이 200여개 부스에서 100여개 개발 프로젝트를 내놓는다. 이와 함께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홍춘욱 리치고인베스트 대표 등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연말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등을 알려주는 '집코노미 콘서트'도 동시에 열린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