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업 대표 도시 대구와 대구기업의 비결을 공개합니다.
입력
수정
대구 스케일업 콘퍼런스 2021 개최기업의 새로운 성장 전략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케일 업'을 들어보셨나요? 스케일업이란 말 그대로 '규모를 확대하는 것'인데요. 요즘에는 공공기술을 활용한 스케일업 전략을 통해 대내외적으로 성장을 도모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대구는 대한민국 대표 스케일업 도시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대구광역시와 한국경제신문이 주최하고 대구 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대구 스케일업 콘퍼런스 2021'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대구 기업의 스케일업 양상과 글로벌 기업으로의 도약 전략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이 될 이번 콘퍼런스는 9월 29일 수요일 14시부터 17시까지 대구 경북 디자인센터 5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됩니다.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유튜브 한경라이브 채널 온라인 생중계를 통한 하이브리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행사 및 스케일업에 관심은 있지만 시간, 거리 등의 문제 때문에 참여를 망설이셨던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주요 스케일업 기업 기관이 직접 발표를 한다고 하니 내용을 조금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이번 콘퍼런스는 황정수 한국경제신문 실리콘벨리 특파원, 고태봉 하이투자증권 리서치본부장님의 기조강연으로 시작으로 세션1에서는 임진우 드림에이스 대표, 김수하 씨아이에스 대표, 배선학 대구테크노파크 기업지원단장님의 주제발표가 이어집니다.
마지막 세션2에서는 좌장 김태운 경북대학교 행정학과 교수님과 분야별 6명의 토론자들이 스케일업 기업 사례와 전략이라는 주제로 토론이 진행됩니다.별도의 신청이 없어도 누구나 '스케일업'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고 하니까요,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리겠습니다. 상세 시간표, 문의처를 포함한 상세 공모요강이 궁금하신 분들은 지금 올마이스 홈페이지에서 '대구스케일업 콘퍼런스 2021'을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고맙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allmic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