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 중국 부문 수상자 인터뷰



9월 7일, 서울신라호텔 다이너스티홀에서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한국소비자포럼은 2015년부터 대한민국 브랜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6월 19일부터 6월 30일까지, 중국 언론 인민일보 인민망 홈페이지에서 대한민국 올해의 브랜드를 선정하기 위한 중국 소비자투표를 진행했다.

중국 소비자 투표에는 1,536,201명이 현지 투표에 참여했으며 투표 건수는 12,262,828건에 달했다.

한편,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로서 올해로 19년 째 진행되고 있다. 매년 한 해를 빛낸 최고의 브랜드를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고 있다.이날 시상식은 방역지침에 따라 1, 2, 3부로 나눠 진행됐다.

다음은 중국 부문 수상자의 인터뷰이다.

레모나 (서현석 이사)국내에서도 사랑받고 있는 레모나가 7년 연속 중국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되어 굉장히 영광입니다. 이 기회를 빌어 대한민국 대표 장수 브랜드인 레모나가 국내를 넘어 중국에서까지 선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삼육두유 (전광진 사장)

정확하게 내년이면 삼육두유가 창립 40주년을 맞이합니다. 30년 전부터 삼육두유는 해외로 수출을 시작했습니다. 미국 FDA 승인과 이슬람권을 위한 할랄 인증까지 받아, 무역의 날 2년 연속 수출에 관련된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도 있습니다. 앞으로도 저희가 더 많은 수출로 해외에서 국위선양 할 수 있는 삼육두유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누가의료기 (이광희 상무이사)

누가의료기는 중국 청도에 법인과 공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내년이면 누가의료기가 창립 20주년을 맞이합니다. 저희는 중국 뿐만 아니라 러시아, 인도, 필리핀, 베트남 등 많은 국가에 수출을 해서 무역의 날에는 7천만불 수출의 탑도 수상한 바 있는데요. 코로나19 팬데믹 시대에 한국 뿐만 아니라 중국에 있는 사업자와 모든 고객들이 이 상으로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는 좋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이준코스메틱 (김세희 이사)

5년 연속 제이준코스메틱이 중국 소비자가 뽑은 마스크팩 브랜드로 선정되어 정말 감사합니다. 특히나 중국 소비자분들께서 직접 투표를 통하여 저희 브랜드를 기억해주시고 또, 저희 제이준 마스크팩을 선정해주셨다는 점에서 더욱 영광스럽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희가 더 좋은 제품으로 여러분들의 아름다움 그리고 중국 소비자분들의 아름다움을 책임지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에스트라 (유정현 팀장)

에스트라의 찐팬 분들의 강한 응원이 많이 작용한 것 같습니다. 이번 계기로 더 열심히 해서 많은 소비자분들에게 더 많은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불닭볶음면 (진종기 대표이사)

먼저 중국 고객분들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큰 영광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는 저희 삼양식품이 창립 6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뜻깊은 상을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K푸드를 전세계에 알리는 대표 브랜드로 더 노력해달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많은 준비를 해서 더 맛있고 다양하고 좋은 제품으로 보답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지엔 (이양구 대표이사)

동성제약은 1957년에 창업해서 양귀비라는 브랜드로 염색제를 처음 시작했습니다. 올해 창립 64주년이 되는데요. 2년 연속 중국인이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여태까지 염색제가 대부분 새치머리 염색 위주였는데, 저희 이지엔 브랜드는 멋내기 염색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한 것이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게 된 계기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중국 소비자와 많이 소통하여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파파레서피 (김한균 대표이사)

올해가 창업한지 딱 10주년 되는 해입니다. 창업하면서 우여곡절이 많았는데 10주년에 이렇게 뜻깊은 상을 주셔서 너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변하는 트렌드보다는 변하지 않는 본질에 집중해서 오래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닥터포헤어 (김현주 과장)

닥터포헤어는 글로벌 두피관리센터를 기반으로 전문성 있는 두피헤어케어 제품을 만드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 더 본격적인 중국 활동이 예정되어 있는 만큼 더 진정성 있는 활동을 통해서 중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유라이크 (소영춘 이사)유라이크는 중국 고객분들에게 소개된 지 10년차를 맞고 있습니다. 중국 내 이미용기기 브랜드 시장에서, 특히 제모기 부문에 있어 6년 연속 매출 1위를 달성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앞으로도 중국 소비자분들께 혁신과 개발을 통해 꾸준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