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앤가이드, 빅데이터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입력
수정
데이터 활용한 아이디어 발굴 목표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가 빅데이터, 인공지능(AI) 등을 활용한 데이터 유통 및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아이디어 발굴에 나선다
10월15일까지 참가자 모집
에프앤가이드는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 활용 금융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주최하고 에프엔가이드가 주관한다. 빅데이터 플랫폼 내 빅데이터를 활용해 데이터 생태계 조성과 금융, 주가, 기업정보 등의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콘텐츠 및 비즈니스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3인 이내로 참여 가능하며 총 1000만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수상자 전원에게는 에프앤가이드 인턴십 기회와 입사 지원 시 채용 가산점을 부여한다.
신청서 접수는 지난 27일 시작했고 다음달 15일까지 진행한다. 12월 10일 1차 서류평가를 통해 10개팀 내외를 선발하고 12월 16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디지털 산업혁신 홈페이지나 에프엔가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 산업혁신 빅데이터 플랫폼은 산업 전반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4차산업혁명 시대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는 컨소시엄이다. 에프엔가이드는 지난해부터 참여하고 있다.에프엔가이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가 발굴돼 실제 비즈니스 모델로 활용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