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지갑을 열 '가을 신상' 떴다
입력
수정
지면B1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돌입
롯데百, 전 상품군 최대 30%
신세계는 '이탈리아' 테마전
홈쇼핑도 가을맞이 신상품
롯데홈쇼핑, 단독 브랜드 론칭
CJ온스타일은 아웃도어 주력
G마켓·옥션 '가을 골프 박람회'

패션업계에선 등산, 골프 등 야외 활동 수요가 늘면서 아우터 등 따뜻한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유통업체들이 내놓는 제철 식재료도 쇼핑 카트를 채울 단골 소재다.
백화점, 가을 정기세일 돌입
롯데·신세계·현대백화점은 다음달 1일부터 17일까지 가을 정기세일을 한다. 롯데백화점은 여성·남성패션, 잡화, 리빙 등 전 상품군에 걸쳐 최대 30% 세일을 진행한다. ‘황금연휴’로 불리는 다음달 1~4일 설화수와 에스티로더 등 13개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0%를 상품권으로 증정한다.점포별로 여는 아웃도어와 골프, 리빙 상품군 행사도 주목할 만하다. 소공동 본점에서는 1일부터 5일까지 ‘아웃도어 가을 패션 대전’을 열고 K2·아이더·코오롱스포츠 등 아웃도어 브랜드 이월상품을 최대 80% 저렴하게 판매한다. 잠실점은 리빙 상품군 행사와 골프 대전을 각각 다음달 1~3일, 5~12일 진행한다.
신세계백화점의 이번 정기세일 테마는 ‘이탈리아’다. 코로나19 사태로 해외여행을 꿈꾸는 소비자를 겨냥해 백화점에서 이탈리아 현지 느낌을 냈다. 강남점은 이탈리아 무역공사와 손잡고 1일부터 14일까지 식음·패션 등 이탈리아 브랜드 총 40여 개의 상품 약 400종을 한데 모았다. 명동 본점은 유기농 올리브오일 등 이탈리아 식재료와 이탈리아 피트니스 브랜드 제품을 판매한다.현대백화점은 가을 정기세일에서 패션·잡화·스포츠·화장품 등 총 300여 개 브랜드가 가을 신상품을 10~30% 할인한다. 뷰티와 패션 제품에 초점을 맞췄다. 입생로랑 등 뷰티 브랜드는 소비자가 현대백화점카드로 15만원 이상 구매하면 7%를, MSGM 등 의류 브랜드는 6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10%를 상품권으로 준다.
홈쇼핑, FW 마케팅 주력
e커머스(전자상거래) 업체 중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은 다음달 3일까지 가을 골프 박람회를 연다. 골프 용품과 의류 등을 판매하며 최대 30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해외직구 전문 사이트 G9는 30일까지 병행수입을 통해 구찌와 버버리, 발렌시아가 등 명품 브랜드 제품을 할인 판매한다.
특급호텔, 제철 식재료 활용한 신메뉴
노유정 기자 yjro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