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스우파' 노제, MBC '아이돌라디오' 출연

KBS 여성 아카이브 다큐, 해외 페스티벌서 상영·MBN '재외동포가요제' 오늘 방송
MBC '야생돌' 시청자 투표·KBS 다큐, BBK DOC 결선 진출·

▲ '스우파' 노제, MBC '아이돌라디오' 출연 = MBC는 엠넷 댄스 서바이벌 프로그램 '스트릿 우먼 파이터'에 출연한 노제가 크루 웨이비 멤버들과 함께 MBC라디오-엔씨유니버스 '아이돌라디오'에 출연한다고 8일 밝혔다.
제작진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리더 노제뿐 아니라 웨이비 크루 전원의 매력을 보여주는 방송이 될 것"이라며 "보이는 라디오를 통해 뛰어난 춤 솜씨는 물론 솔직담백한 라디오의 매력도 놓치지 않겠다"고 예고했다.

웨이비가 출연한 방송은 오는 11일 오후 8시 엔씨유니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생중계되며 MBC라디오(서울·경기지역 95.9㎒)와 MBC FM4U(서울·경기지역 91.9㎒)에서도 방송된다.

▲ KBS 여성 아카이브 다큐, 해외 페스티벌서 상영 = KBS 1TV 다큐인사이트에서 지난해 방영한 '다큐멘터리 개그우먼'과 '다큐멘터리 윤여정'이 각각 '베를린 여성제작자 페스티벌'(Female Filmmakers Festival Berlin)과 제16회 런던한국영화제 특별전에서 상영된다.
'다큐멘터리 개그우먼'은 베를린 여성제작자 페스티벌 장편영상 부문 결선 진출작에 오르기도 했다.

두 다큐멘터리의 연출을 맡은 이은규 PD는 "자신의 직업에 대한 애정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카메라 앞에서 삶을 들려주었던 여성들의 울림이 한국 시청자를 넘어 세계적으로 통한 것 같아 기쁘다.

앞으로도 다양한 여성들의 목소리를 담아 많은 이들과 공유하는 작업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MBN '재외동포가요제' 오늘 방송 = MBN '코리안 페스티벌- 재외동포가요제'(이하 '재외동포가요제')가 8일 밤 11시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는 새터민 권설경 씨와 중국 다롄에서 생계를 위해 노래를 불렀던 한향란 씨를 포함해 일본, 필리핀, 멕시코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11팀의 본선 무대가 담긴다.

축하 공연에는 밴드 크라잉넛과 거미 등이 출연한다. ▲ MBC '야생돌' 시청자 투표 = MBC TV 보이그룹 서바이벌 오디션 '극한데뷔 야생돌'이 시청자 투표를 시작한다.
투표는 데뷔 조로 뽑힌 임주안, 이창선, 박건욱, 서성혁, 정현우, 김현엽, 윤준협, 김기중, 방태훈, 이재억, 김지성, 이재준, 권형석, 노윤호, 박주언, 윤재찬 등 16명의 지원자 중 최종 7인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청자들은 신한은행 앱 신한플러스와 네이버 앱 나우를 통해 하루에 한 번 7명의 지원자를 뽑을 수 있다.

▲ KBS 다큐, BBK DOC 결선 진출 = KBS 1TV '다큐인사이트'에서 방송된 '오사카 하류 인생'과 KBS 아카이브 프로젝트 '포스트모던 코리아'가 '방콕 국제다큐멘터리 어워즈'(BBK DOC) 결선에 진출했다.
방콕국제다큐멘터리어워즈는 아시아와 전 세계 다큐멘터리 간 교류 활성화 및 아시아 다큐멘터리의 글로벌 홍보를 위해 만들어졌다. 수상작은 오는 10일 밤(현지 시각) 발표되며 결선 진출작 및 수상작은 페스티벌 기간인 12월 16일부터 19일까지 현지 극장과 온라인에서 상영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