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배우 오민석, 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 합류

EBS라디오 '현실 육아' 오늘 첫 방송…티빙, '신비아파트' 특별판 공개
박기웅, '불(佛)의 군주' 프리젠터…KBS 다큐 '아임 뚜렛', '다양성TV상' 결선

▲ 배우 오민석, 티빙 오리지널 '돼지의 왕' 합류 = 제이드와이컴퍼니는 소속 배우 오민석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돼지의 왕'에 합류한다고 13일 밝혔다.
'돼지의 왕'은 20년 전 친구의 메시지와 함께 시작된 의문의 연쇄사건으로 폭력의 기억을 꺼내게 된 이들의 이야기를 담은 스릴러 드라마다.

오민석은 극 중 승리욕과 자존심이 강하고 평판을 중요시하는 대학병원 외과 부교수 강민을 연기한다.

▲ EBS라디오 '현실 육아' 오늘 첫 방송 = EBS 라디오(수도권 기준 104.5㎒) 새 프로그램 '정우열 박민영의 현실 육아'가 13일 오후 5시 처음 방송된다.
'정우열 박민영의 현실 육아'는 아이가 아닌 엄마의 마음을 돌보는 데 초점을 맞춘 육아 프로그램으로 우울, 죄책감 등 다양한 감정의 심리적 원인과 대처 방법 등을 제시한다.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정우열 원장과 박민영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는다.

▲ 티빙, '신비아파트' 특별판 공개 = 티빙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가 오는 12월 공개된다.
'신비아파트 특별판: 빛의 뱀파이어와 어둠의 아이'는 본편에서 밝혀지지 않은 아이기스의 퇴마사 리온의 숨겨진 이야기와 리안, 강림, 이안의 액션 등 색다른 볼거리를 담는다.

티빙 황혜정 콘텐츠사업국장은 "티빙 첫 오리지널 애니메이션에 '신비아파트'를 공개하게 돼 기쁘다.

애니메이션을 시작으로 연령 구분 없이 팬덤 층을 만족시킬 오리지널 라인업을 구축하겠다"고 전했다. ▲ 박기웅, '불의 군주' 프리젠터 = 배우 박기웅이 KBS 대전총국 UHD 특별기획 '불(佛)의 군주' 프리젠터로 나선다.
'불의 군주'는 백제의 전성기를 이끌었던 성왕의 아들이자 불교문화를 꽃피운 군주인 창왕의 이야기를 담는다.

오는 17일 오후 11시 20분 KBS 1TV 방송.

▲ KBS 다큐 '아임 뚜렛', '다양성TV상' 결선 = KBS 1TV '다큐인사이트'에서 방송한 '아임 뚜렛'이 한국 최초로 '다양성TV상' 장애-논스크립티드 부문 결선에 진출했다.
'다양성TV상'은 매년 10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영상 마켓 밉컴(MIPCom)에서 열리는 시상식으로, 미디어 업계가 사회 전반에 다양성을 통한 긍정적인 영향을 줘야 한다는 취지로 창설됐다.

'아임 뚜렛'은 투레트증후군을 가진 스물아홉 남녀가 자신들의 일상과 진솔한 고백을 통해 장애에 씌워진 부정적 프레임을 깨트리고자 노력하는 모습을 담았다. 다양성TV상 결과는 13일(현지시간) 최종 발표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