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투증 베트남법인, 현지 디지털금융 서비스 포럼서 ‘혁신상’ 받아

한화투자증권 베트남 파인트리증권 이준혁 법인장(아래)이 디지털금융서비스포럼 온라인 시상식에서 시상위원회 의장 Mr Vu Viet Ngoan(위)으로부터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어플리케이션'을 받고 있다. /사진=한화투자증권
한화투자증권은 베트남 법인 파인트리 증권(Pinetree Securities)이 지난 7일 하노이에서 개최된 디지털 금융 서비스 포럼에서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어플리케이션’ 증권부문을 단독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 금융 서비스 포럼은 글로벌 테크 미디어 기업 IDG(International Data Group)과 베트남 증권업 협회 VASB(Vietnam Association of Securities Business)가 주관해 개최했다.파인트리 증권이 수상한 ‘2021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혁신 어플리케이션’은 베트남 금융산업과 경제 전반에 탁월한 업적과 공헌을 기리기 위해 각 분야별로 수여되는 상이다. 수상자는 관리기관의 자문과 평가 기록, 고객 설문 등 엄격한 프로세스를 거쳐 공정하게 선정됐다고 한화투자증권은 전했다.

파인트리 증권이 운영하는 주식 초보를 위한 투자 학습 및 모의투자 어플리케이션 ‘Stock123’,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Alpha Trading’, 안면인식 기술을 활용한 e-KYC(전자신원확인서비스) 도입 등이 많은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준혁 파인트리증권 법인장은 “파인트리 증권은 투자자들에게 투자 정보와 지식 접근성을 높여 올바른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베트남 금융시장에서 넘버원 디지털 증권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우 한경닷컴 기자 cas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