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낙연 "이재명 선출 축하…정권 재창출에 힘 보탤 것"
입력
수정
"더 유능한 정당으로 거듭나…4기 민주정부 이뤄야"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전 대표가 13일 대선 경선 결과 승복을 선언하면서 "정권을 재창출하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숙고하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밝혔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자신에 페이스북을 통해 "대통령 후보 사퇴자 득표의 처리 문제는 과제를 남겼지만, 그에 대한 당무위원회 결정은 존중한다"며 "대통령 후보 경선 결과를 수용한다"고 밝혔다.이어 이 전 대표는 "경선에서 승리하신 이재명 후보께 축하드린다"면서 "이 후보께서 당의 단합과 대선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시리라 믿는다. 함께 선의로 경쟁하신 추미애 박용진 김두관 정세균 이광재 최문순 양승조 동지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민주당의 승리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민주당이 직면한 어려움을 타개하고 국민의 신임을 얻어 정권을 재창출하기 위해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숙고하고, 작은 힘이나마 보태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민주당이 더 혁신하고, 더 진화하며, 국민과 국가에 무한책임을 지는 더 유능한 정당으로 거듭나는 데 힘을 모으겠다"면서 "문재인 정부가 성공해야 한다. 반드시 4기 민주정부를 이룹시다"라고 피력했다.
김수현 한경닷컴 기자 ksoohy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