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혈셰프, 밀키트로 만나는 전국 맛집 메뉴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식품(밀키트) 부문
열혈셰프
윈홀딩스의 열혈셰프가 ‘2021 고객만족브랜드대상’ 식품(밀키트)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열혈셰프는 윈홀딩스의 밀키트 전문 브랜드다. 서울 성수동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열혈쭈꾸미’를 비롯해 전국 맛집 메뉴를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1인 가구의 증가와 코로나19 사태, 간편한 식사를 선호하는 추세에 맞춰 빠르게 성장하는 외식 브랜드로 평가받는다.회사 측은 “고객의 식탁에는 항상 믿을 수 있는 음식만 올려야 한다”며 “모든 메뉴와 밀키트를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및 농산물 우수관리(GAP) 인증을 받은 시설에서 제조해 판매한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노력들로 소비자에게 믿고 먹을 수 있는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열혈셰프는 서울 면목동에 오프라인 매장을 두고 있다. 이곳에서는 2019년부터 2년 연속 고객만족브랜드대상 한식 부문에서 상을 받은 메뉴 ‘열혈쭈꾸미’를 비롯해 ‘팔당오징어’ ‘열정두루치기’ ‘열정갈비찜’ 등의 요리를 판매하고 있다. 차별화된 메뉴와 서비스, 경쟁력 등으로 주목받으면서 이 매장은 다양한 맛집 TV프로그램에 소개되기도 했다.

인기 메뉴인 열혈쭈꾸미는 맛깔나는 매운맛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매운맛은 3단계로 분류된다. 캡사이신 목초액 스모크향 등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고급 고춧가루로만 매운맛을 내기 때문에 개운하고 깔끔한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한다. 또 매장에서는 신선한 요리를 제공하기 위해 미리 쭈꾸미를 양념에 재워두지 않고, 주문이 들어올 때마다 음식을 만든다고 한다.현재 열혈셰프는 외식 사업 노하우를 기반으로 1인 창업 밀키트 매장에 대한 가맹 사업도 확대하고 있다. 열혈셰프 관계자는 “더 큰 성장을 위해 메뉴부터 가맹사업까지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