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코어, 오픈소스SW 활용 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
입력
수정
에스코어, 오픈소스SW 활용 전략 온라인 세미나 개최컨설팅·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기업 에스코어(대표 최재섭)가 11월 4일 오픈소스SW 활용 전략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11월 4일, '사례로 알아보는 오픈소스SW 이슈와 해결 방안'을 주제로 최신 오픈소스 기술 이슈와 대응 사례 소개
에스코어 홈페이지(www.s
이번 행사는 '사례로 알아보는 오픈소스SW 이슈와 해결 방안'이라는 주제로 에스코어가 선정한 최신 오픈소스 기술 이슈와 이를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오픈소스에 대한 시장 관심과 사용률이 높아짐에 따라 예상치 못한 기술 이슈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개발 비용 절감, 빠르고 유연한 개발, SW간 호환성 등 오픈소스의 장점을 알면서도 도입을 망설이는 기업도 많은 상황이다.
이같은 오픈소스의 기술·운영상 어려움에 대응하기 위해 에스코어의 오픈소스 전문가들이 세션에 참석해 기업이 꼭 알아야 할 최신 기술 이슈, 해결 과정 및 전략적 대응 방안을 설명한다.
세미나에서는 △금융 시스템의 IT 인프라를 오픈소스를 활용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 기반으로 구현한 사례 △대용량 업무시스템에 오픈소스 검색 솔루션을 적용한 성과 △오픈소스 OS·미들웨어·데이터베이스에서 빈번히 발생하는 성능 최적화 등의 기술 문제와 능동적 대응 방안을 살펴본다.특히 오픈소스 도입 컨설팅부터 아키텍처 설계, 기술지원까지 포괄하는 엔드투엔드(E2E) 기술서비스를 소개한다.
에스코어는 클라우드, 빅데이터, OS, 미들웨어, 데이터베이스 등 23종의 핵심 오픈소스 제품에 대한 기술력을 갖추고 오픈소스를 탑재한 7천대 이상의 제조, 금융, IT 기업 서버에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강현구 에스코어 소프트웨어사업부장(상무)은 "에스코어는 다년간 축적된 오픈소스SW에 대한 제품 기술력과 운영 역량, 기술 서비스를 제공해 국내 오픈소스 생태계를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에스코어 홈페이지(www.s-core.co.kr)에서 가능하다.
뉴스제공=삼성전자, 기업이 작성하여 배포한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