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30만원 주인공 누구?…'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경쟁 후끈
입력
수정
제5회 벤처창업아이템경진대회 본선 및 시상식3일 한국폴리텍대학 정수캠퍼스에서 한국폴리텍대학이 주최하고 고용노동부,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 (사)벤처기업협회, (사)한국반도체산업협회가 후원하는 제5회 벤처창업아이템 경진대회 본선대회가 진행된다.
한국폴리텍대학서 열려
폴리텍리그 11팀, 하이스쿨리그 11팀 경합 치열
제5회 벤처창업이이템 경진대회는 폴리텍 학생들과 전국 고교생들의 창의적 사고와 기업가 정신을 함양시키고, 우수한 창업 아이템과 유망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 창업자를 발굴·시상하여 청년 창업을 촉진하는 대회로 5회째를 맞이하고 있다.금일 진행되는 본선을 거쳐 대회 수상자에게는 고용노동부장관상,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포상과 함께 창업 격려금(총 상금 1130만원)이 지급되며, 한국반도체산업협회장상, 창업진흥원장상, 벤처기업협장상 등이 추가로 수여된다. 또, 한국폴리텍대학 창업보육센터 우선 입주 기회와 창업관련 교육기회, 정부 창업지원 사업 우선 추진 등을 제공해 창업 아이템의 사업화도 지원한다.
본선 대회에는 예선을 통과한 폴리텍리그 11팀, 하이스쿨리그 11팀이 참여하며, 창업 제품을 시연·발표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창업 아이템의 기술 경쟁력, 사업성, 사업화 전략 등을 평가해 리그 구분 없이 수상 팀을 선발한다.본선 및 시상식은 한국폴리텍대학 유튜브채널에서 라이브로 중계된다. 16시 30분까지는 본선진출팀의 라이브 토크가 진행되고 이후에는 시상식이 생중계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