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SK하이닉스 바로 옆 교육특화 단지 ‘휴먼빌 에듀파크시티’ 나온다
입력
수정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84㎡, 605가구일신건영이 이달 경기 이천시에서 직주근접성이 뛰어나고, 주거환경과 교육여건이 우수한 아파트 단지를 선보인다.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 교육여건 우수
일신건영은 이천시 대월면 일원에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8개동, 전용 59~84㎡ 총 605가구로 구성된다. 모든 가구가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된다. 실수요자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판상형 위주로 공급된다. 이천시는 각종 규제로부터 자유로운 비규제지역의 희소성이 부각되면서 부동산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 청약 자격과 전매제한 등 조건이 까다로운 규제지역과 달리 비규제지역은 주택 소유에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재당첨 여부를 따지지 않는다. 대출 규제가 상대적으로 덜하고 계약 후 6개월이 지나면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이천 내에서도 최근 SK하이닉스 인근 분양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 바로 앞에 들어서는 직주근접 아파트로 배후수요가 넉넉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현대엘리베이터, OB맥주, 신세계푸드 등도 가까이 있어 출퇴근 스트레스가 줄고, 가족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출퇴근에 시간이 줄면 그만큼 여가시간이 확보돼 균형 있는 삶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SK하이닉스 이천 캠퍼스는 단지로부터 약 600m 거리에 있어 직접적인 SK하이닉스 효과와 직주근접 프리미엄이 기대된다.교육환경도 좋다. 사동초교와 사동초병설유치원을 걸어서 통학할 수 있다.사동중, 효양고 등 여러 학교도 인근에 있다.
이천에서는 처음으로 교육 특화 단지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우선 단지 내 강남 대치학원 ‘대치누리교육’을 유치한다. 입주민 자녀들에게 2년간 무상으로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이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 바로 옆에 조성될 공공도서관(예정)을 지나 사동초교까지 이어지는 에듀존도 눈길을 끈다. 단지 내 영유아를 위한 보육시설인 국공립어린이집과 초등학생들의 방과 후 돌봄학습을 위한 다함께돌봄센터, 작은도서관 등도 들어설 예정이다. 단지 내 에듀존은 사동초교와 사동초병설유치원까지 보행자 전용 안심통학로(예정)로 이어질 예정으로 어린 자녀들이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다. 인근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된다. 단지내 놀이터에는 미세먼지 농도를 알려주는 ‘미세먼지신호등’이 설치된다.휴먼빌 에듀파크시티는 쾌속 교통망도 장점으로 꼽힌다. 인근 부발역을 이용하면 서울 강남까지 40분대에 닿을 수 있다. 성남~장호원간 도로를 통해 분당 및 강남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영동고속도로 이천IC가 가까이 있고, 추후 단지 인근에 부발IC(2024년 예정)가 신설될 계획이다. 수도권 제2외곽순환도로 오산~이천(2022년 예정), 이천~양평(2026년 예정)이 개통될 예정으로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이 더욱 쉬워질 전망이다.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영어마을 등이 근처에 있다. 대형마트와 백화점, 이천 롯데아울렛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한편, 일신건영은 휴먼빌 에듀파크시티에 이어 12월 평택과 양평에서도 신규 단지 공급에 나선다. 평택시 화양지구에 공급되는 ‘평택화양 휴먼빌 퍼스트시티’는 지하 2층~지상 29층, 1468가구(전용면적 59~84㎡)로 조성된다. ‘양평 공흥3지구 휴먼빌'(가칭)은 양평군 양평읍 공흥리 418 일원에 총 418가구로 공급될 예정이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