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UN·IMF·IDB...13일 국제기구 채용설명회 열린다

[13일 오후 2시 온라인 설명회]

국제기구 인사담당자, 현직자 입사팁
선후배 멘토링 세션도 진행
국제기구 채용설명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는 온라인으로 13일 열린다. 사진은 2019년 서울시청 강당에서 열린 국제기구 진출 설명회 모습이다.
‘2021 주요 국제기구 합동 취업설명회’가 다가오는 주말 13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주미대한민국대사관이 주최하고 KOTRA(사장 유정열),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어수봉)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다.

참여하는 국제기구는 세계은행(WB),유엔(UN), 국제통화기금(IMF), IDB(미주개발은행) 등 네곳이다. 행사는 오후2시부터 5시까지 세시간동안 진행한다. 참석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1부는 채용설명회, 2부는 질의응답 세션으로 구성했다. 각 국제기구 인사담당자와 선배직원들이 참여해 취업정보와 함께 입사팁을 제공한다. 미국 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취업비자 제도 등 이민법을 최영수 뉴욕주 변호사가 설명하고, 김현정 한국산업인력공단 대리가 해외취업 정착지원금 제도를 소개하는 시간도 있다.

2부는 선후배 멘토링 세션이다. 각 국제기구별로 온라인 방을 개설해 심층 멘토링 시간을 진행한다. 지난해도 온라인 멘토링 세션이 큰 호응을 얻었다.

설명회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월드잡플러스의 누리집(worldjob.or.kr)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채용설명회 영상은 이후 유튜브(YouTube) 채널 ‘KOTRA 비즈채널’와 ‘월드잡플러스’의 누리집을 통해 다시 볼 수 있다.

박지웅 KOTRA 워싱턴무역관장은 “국제기구가 밀집한 워싱턴D.C.의 특수성을 활용해 코로나19 확산과 취업비자 발급 애로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우리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소개하는 데에 의미가 있다”며 “KOTRA와 주미대사관, 산업인력공단이 함께 우리 청년들의 국제기구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

*설명회 등록링크 : https://us02web.zoom.us/webinar/register/WN_H44onQZ0SiusdRybSUwqWg
공태윤 기자 true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