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고객 마음 사로잡는 '세일 폭격'

하이마트 연중 최대 혜택 진행
굿즈에 구매금액 환급 행사도
30일까지 '메가프라이스 ON'
매일 1개씩 인기상품 반값 할인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서 모델들이 전국동시세일 행사를 소개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 제공
롯데하이마트가 지난 1일부터 진행 중인 ‘쎄일하마’가 인기다.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연중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8일까지 누적 매출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두 배가량 늘었다. 쇼핑몰 방문 소비자도 57%, 주문 건수도 7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품목별로는 냉장고(김치냉장고 포함), PC기기, TV 등의 순으로 판매량이 증가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이마트 굿즈, 구매금액 50% 환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가을 인기 가전은 컬러 김치냉장고

올해는 ‘컬러 김치냉장고’가 인기다. 가구 같은 디자인은 물론 소비자 취향에 맞는 컬러를 선택할 수 있어 수요가 늘고 있다. 다양한 신제품이 출시된 올 9~10월 두 달간 판매된 컬러 김치냉장고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20% 늘었다. 전체 김치냉장고 매출 중 비중도 30%를 차지했다. 지난해보다 10%포인트 늘어난 수치다.

황다인 롯데하이마트 가전1팀 MD는 “인테리어에 관심을 두는 소비자가 늘면서 이왕이면 부엌 분위기도 멋스럽게 바꿔주는 화사한 김치냉장고를 많이 찾는다”며 “11월 전국 롯데하이마트에서 연중 최대 혜택을 마련한 만큼 아직도 김치냉장고 구매를 고민하고 있다면 매장에 와서 상담받은 뒤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길 추천한다”고 말했다.

롯데하이마트는 11월에 대규모 세일을 하고 있다. 한 달간 연중 최대 혜택을 제공하는 ‘전국 동시 세일 온(SALE ON), 11월엔 하이마트로 가요’를 진행한다. 혜택이 켜진다는 의미의 ‘세일 온(SALE ON)’과 광고 문구로 소비자에게 친숙한 ‘하이마트로 가요’를 합쳐 만든 행사명이다. 전국 43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김치냉장고는 물론 TV, 난방가전 등 다양한 이슈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우선 ‘김치냉장고 올스타 대전’을 연다. 삼성전자, LG전자, 위니아딤채 등 다양한 브랜드 제품 800억원어치 물량을 준비했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행사모델을 구매하면 엘포인트(L.POINT) 최대 10만 점이 제공된다. 삼성 공기청정기와 동시 구매하면 추가로 엘포인트 15만 점을 준다.

LG전자 브랜드 행사도 있다. 행사 모델에 따라 최대 30만 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오브제 김치냉장고 3도어 행사모델과 1도어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10만원 캐시백도 받을 수 있다. 위니아딤채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롯데 모바일 상품권 10만원권을 선물한다.

○롯데하이마트의 세일 융단 폭격

‘메가프라이스 ON’ 행사도 한다. 이달 30일까지 매일 1개씩 품목별 인기상품을 최대 50% 할인해 초특가로 선보인다.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위닉스 건조기 등 다양한 품목을 추첨을 통해 구매하는 방식이다. ‘22년형 삼성전자 스탠드형 김치냉장고(490L, 4도어)를 200만원대 초반에 살 수 있다. 위닉스 텀블 건조기(8㎏)도 40만원대 후반, 신일 로봇청소기는 15만원대, 드롱기 커피머신은 60만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이 밖에 쿠쿠 전기밥솥, 필립스 전기면도기 등 다양한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이번 행사는 추첨제로 운영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사전 신청하면 무작위로 추첨해 당첨자를 선정한다. 당첨자는 행사 당일 오전에 할인 쿠폰을 받아 전국 43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프리미엄 패키지 ON’ 행사도 연다. 삼성전자 비스포크, LG전자 오브제 행사 모델을 매주 주말(금~월요일)에 구매하면 최대 170만원 혜택을 제공한다. 김치냉장고, 의류건조기, 의류관리기, 에어컨 등 6개 품목 중 세 품목 이상을 비스포크, 오브제 시리즈로 구매하면 최대 3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금액대별 추가 혜택도 있다. 세 가지 품목을 1500만원 이상 구매하면 110만원 캐시백과 롯데 모바일 상품권 30만원권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 여는 ‘브랜드 빅딜 ON’도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SK매직, 위니아딤채 등 인기 브랜드 3개 행사모델을 행사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1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행사 브랜드는 매주 3개씩 다르게 진행한다.‘월동준비 브랜드 대전’ 행사도 있다. 신일, 파세코, 위닉스, 국일 등 난방가전 브랜드를 한데 모아 최대 35% 할인가로 선보인다. 캠핑용 히터로 인기가 많은 파세코 심지식 히터를 15% 할인된 10만원대에 판매한다. 국일, 하이메이드(HIMADE) 등 다양한 브랜드 전기요도 최대 11% 할인 판매한다.

이 밖에 치킨 상품권, 하이마트 굿즈, 롯데 상품권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 행사 기간 매장에서 300만원 이상 구매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선착순 1만 명에게 BBQ 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선물한다. ‘하마’(하이마트) 굿즈 증정행사도 있다. 100만원 이상 가전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5000명에게 하마 캐릭터 쿠션담요를 준다. 또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구매 금액의 50%(최대 1000만원)를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상품권으로 돌려주는 ‘더치페이 ON’ 행사도 한다.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