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3분기 매출액 5219억원으로 역대 최대..."NFT 사업 진출도 고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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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래프톤이 3분기 역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219억원, 영업이익 195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영업이익은 17%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1783억원을 기록했다.PC 부문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 및 수익 모델 고도화로 112% 성장했다. 성장형 무기 출시와 나만의 상점 시스템 추가로 인게임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도 전분기 대비 50% 가까이 증가했다.
모바일 부문도 전년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모바일에 적합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구매전환율 확대로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성공적인 출시로 인도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글로벌 게임사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같은 날 크래프톤은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동시 출시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전세계 사전예약 5천 5백만 명을 달성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펍지 유니버스 세계관의 연장 선상에서 펍지 만의 독특한 내러티브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진출 계획도 밝혔다.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NFT 트렌드들이 게임 방식과 플레이 확장이 연결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다"며 "관련 회사에 지분 투자를 했고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
크래프톤은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 5219억원, 영업이익 1953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2%, 영업이익은 17% 성장했다. 당기순이익은 1783억원을 기록했다.PC 부문이 호실적을 견인했다. 지속적인 콘텐츠 확장 및 수익 모델 고도화로 112% 성장했다. 성장형 무기 출시와 나만의 상점 시스템 추가로 인게임ARPU(가입자당 평균 매출)도 전분기 대비 50% 가까이 증가했다.
모바일 부문도 전년동기 대비 31% 성장했다. 모바일에 적합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다양한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한 지속적인 구매전환율 확대로 견조한 성장을 이어갔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성공적인 출시로 인도 게임 시장에서의 영향력을 확대하며 글로벌 게임사로 확고히 자리잡았다.
같은 날 크래프톤은 전세계 200여개국에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동시 출시했다. 크래프톤 관계자는 "전세계 사전예약 5천 5백만 명을 달성한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는 펍지 유니버스 세계관의 연장 선상에서 펍지 만의 독특한 내러티브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대체불가능토큰(NFT) 사업 진출 계획도 밝혔다. 배동근 최고재무책임자(CFO)는 3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NFT 트렌드들이 게임 방식과 플레이 확장이 연결될 수 있도록 검토하고 있다"며 "관련 회사에 지분 투자를 했고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고 말했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