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광주시, 시정소식지 '광주비전'...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우수상 수상

경기광주시가 올해까지 15년째 발행하고 있는 시성소식지 '광주비전'이 2021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디자인 부문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기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시는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이 2021년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홍보·출판·디자인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발표했다.

올해로 3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은 (사)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고용노동부 등의 기관이 후원하는 행사로 매년 공공기관이나 기업 등 커뮤니케이션과 관련한 우수한 제작물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시는 지난 2007년에 창간해 15년째 ‘광주비전’을 발간해 생생한 시정소식과 생활정보 등 유익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신문형 소식지에서 시민의 수요를 반영해 책자형 소식지로 개편하고 시정소식 및 정책을 적절한 인포그래픽과 일러스트·사진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매월 콘셉트에 맞는 디자인으로 시각적으로 돋보이도록 구성했다는 점 등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신동헌 시장은 “시민을 위한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이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다”며 “시민들이 시정에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소통채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소식지 광주비전은 빠른 시정정보 뿐 아니라 계절별 명소, 지역의 이웃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아 매월 1일 발간하며 구독을 원하는 시민은 홍보담당관 브랜드마케팅팀으로 전화 또는 이메일로 구독 신청하면 된다.경기광주=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