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에 호반건설 ‘호반써밋 동탄’ 12월 분양

동탄2신도시 신주거 문화타운 내 공급
선호도 높은 전용 74·84㎡ 총 744가구 규모
후분양으로 2023년 1월 입주 예정
호반써밋 동탄 조감도
호반건설은 12월 초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A62블록에 ‘호반써밋 동탄’을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신주거문화타운은 동탄2신도시 마지막 주거계획지구로 자연 친환경 도시로 거듭날 예정이다.

‘호반써밋 동탄’은 지하 4층~지상 20층, 9개 동, 총 744가구이며 소비자 선호도 높은 전용 74, 84㎡로 구성됐다. 타입별 가구수는 ▲74㎡ 80가구 ▲84㎡A 624가구, ▲84㎡B 40가구다. 이 단지는 2023년 1월 입주를 앞둔 후분양 단지다. 신주거 문화타운은 자연친화형 도시로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동탄2신도시에 계획된 7개 특별계획구역 중 마지막으로 조성되며 중동탄 신동 일대 336만8000㎡ 부지에 약 1만7000여 세대가 거주할 수 있는 규모로 개발된다. 또한, 지구를 가로지르는 신리천과 왕배산3호공원이 조성될 예정이다.

호반써밋 동탄은 신주거 문화타운 내에서도 중심부에 위치해 교통, 교육, 자연환경 등 주거 삼박자를 고루 갖춘 단지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예정된 SRT동탄역을 이용할 수 있고, 신리IC를 통해 경부고속도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등의 이동도 가능하다. 인근에는 동탄도시철도(트램)도 예정돼 있어 교통 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단지 옆과 주변에 유치원 용지와 다양한 학교용지가 있고, 인근에 근린상업용지도 있어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누릴 전망이다.

호반써밋 동탄은 남향 위주로 단지배치와 판상형(일부가구 제외) 설계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사 동선을 고려한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GX룸, 다목적 체육관, 실내 골프 연습장, 북카페 등이 조성돼 취미와 여가를 즐길 수 있다.이 단지는 지상에 차가 없는 단지로 차량과 보행자 동선을 분리해 쾌적성과 안정성을 확보했다. 단지 주출입구에는 어린이 통학 승하차 공간도 별도로 들어선다. 또한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도와주는 홈 IoT 플랫폼(유상)도 제공된다.

호반써밋 동탄은 후분양 아파트다. 계약 후 입주까지 소요되는 기간이 선분양 아파트보다 짧고, 전체 공정이 일부 진행된 만큼 주거지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호반건설 분양관계자는 “주거 쾌적성과 생활 편의성을 두루 갖춘 입지에, 입주가 빠른 후분양 단지라서 많은 수요자들이 기다려 왔다”며 “동탄2신도시에 기존 공급한 단지들이 호평을 받아 소비자들의 관심이 더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호반써밋 동탄’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오산시 세교동 인근에 위치하며, 입주예정일은 2023년 1월으로 빠른 입주가 가능하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