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라이프스타일 따라 '나만의 집' 맞춤 설계

2021년 하반기 한경 주거문화대상

웰빙아파트대상
DL이앤씨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경기 의정부시 신곡동 산 65의 3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이 2021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 웰빙아파트대상을 수상했다. 발곡근린공원 내에 들어서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의정부시에서 처음으로 적용하는 등 주거만족도를 높인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35층, 5개 동, 650가구로 구성된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면적이다. DL이앤씨가 ‘e편한세상 신곡 파크비스타’(추동공원1차)와 ‘e편한세상 신곡 포레스타뷰’(추동공원2차)에 이어 의정부에서 세 번째로 선보이는 단지다. 앞서 분양한 두 단지는 인근 시세를 주도하는 리딩 아파트로 자리 잡았다.단지에는 의정부에서 처음으로 DL이앤씨의 역량이 집중된 라이프스타일 맞춤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한다. 각자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도록 설계돼 입주민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모든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통풍과 채광에도 유리하다.

반경 1㎞ 내에 발곡초, 발곡중, 발곡고가 있다.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바로 앞 금신로를 통해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동부간선도로 진입이 편리하다. 주변에는 의정부 경전철 발곡역이 있다. 반경 1.6㎞에 1호선의정부 경전철 환승역인 회룡역, 1호선 의정부역이 있다. 의정부역에는 향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도 들어선다.

쾌적한 주거환경도 강점이다. 발곡근린공원에 들어서는 민간공원 특례사업지다. 대지 약 6만㎡ 중 1만8000㎡에 ‘e편한세상 신곡 파크프라임’ 아파트를 짓고 나머지 공간에 생태공원을 조성해 기부채납하는 방식이다. 단지 남동측에는 수락산도 있다.DL이앤씨만의 미세먼지 저감 특화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별도 개발한 통합 공기질 센서는 미세먼지뿐만 아니라 이산화탄소, 휘발성유기화합물까지 감지한다. 입주민이 신경 쓰지 않아도 자동으로 공기 청정형 환기 시스템이 작동해 공기 질을 관리해 준다.

이유정 기자 yjlee@hankyung.com